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전 충청 강원

[대전 유성] 대전 유성 눈꽃축제 (DaeJeon Yuseong)

by 소이나는 2009. 5. 6.
반응형

 

5월이 되니 이제는 정말 여름의 날씨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벌써 반팔을 입은 사람들이 대다수가 되었네요.
따뜻한 날씨가 기분을 좋게 하였지만, 다가올 여름의 무더위가 두렵기도 합니다.

 

4월의 벚꽃축제가 끝나니, 5월에는 눈꽃축제를 한다고 합니다. 
눈꽃은 무엇인가 했는데, 요즘 가로수로 많이 쓰는 이팝나무를 보고 그렇게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참 축제가 많은 것 같군요.
충남에만해도 대하, 머드, 딸기, 쭈꾸미, 젓갈, 6쪽마늘, 흥타령, 성웅이순신, e스포츠, 등등
축제들이 넘처 납니다. ㅎㅎ
지역 발전과 주민들의 윤택한 삶을 위해 나쁘지는 않은 것도 같군요,^^;;

천안 야우리 앞에도 이팝나무가 많이 있습니다.
롯데 마트 앞 길도 이팝나무로 가로수를 했더군요.

아무튼 눈꽃 축제를 하는 유성에 오랜만에 가보았습니다.

 

 [천안 터미널 앞 이팝나무]

 


위치 : 위 지도에서 대전유성우체국 ~ 계룡스파텔 ~ 유성온천 까지 아래 큰길
유성 Yess 5월눈꽃축제 홈페이지.


어디서 하는지 잘 몰라서 유성온천역에서 충남대 쪽으로 올라가보니
중간쯤에 오른쪽에 '5월 눈꽃축제'라고 입구에 크게 써놓아서 알 수 있었습니다.

 

[대전 유성]

 

 

유성에는 거리에 이팝나무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축제를 하는 거리 뿐 아니라 여기저기 많이도 있었습니다.


꽃축제는 벚꽃만을 생각하는데
이팝나무도 나쁘지는 않은 것 같네요.
그래도 왠지 벚꽃이 더 먹고 들어가는 것 같지요. ㅎㅎ

[이팝나무]


이팝나무 아래로는 다른 꽃들도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나무아래에 큰 종이학을 매달아 놓았는데.
사람들이 종이학에 자기 소원이나 글도 써놓았습니다.

 

 


거리 중간에는 족욕체엄장도 있습니다.
온천이라 그런지 그런 시설이 되어있나 보더군요.

 

거리의 길이는 그렇게까지 길지는 않은데.
이팝나무를 보기에는 충분한 거리입니다.
 

 

 

 

거리에 조형물은 그렇게 많지 않지만 거리를 걷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온천이 있어서 그런지 대전 시티투어가 지나가는 곳인가 봅니다.

대전 시티투어 -  http://www.baekjetour.com/djcit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