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rom-SOY ♣/하루의 흔적 Life

아 ~ 완전 뿌듯해.... ㅋㅋ

by 소이나는 2013. 6. 10.
반응형




이야.. 이걸 내가 만들었다니... 완전 뿌듯하다. ^^

드럽게 오래 걸리네 ㅠㅠ 그래도 자부심이 든다. ㅋㅋ

이거 하나만 보면, 조선시대의 주요 집권층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다.

(그런데 국사를 좋아하는 사람이나 공부하는 사람만 이 순서도를 이해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 이 순서도를 보고 이해가 되신다면, 당신은 이미 역사의 고수 였음 ㅋㅋ)


TV 드라마 사극에 

광해군(광해), 인조(추노), 정조(이산, 성균관 스캔들), 숙종(장희빈, 동이, 인현왕후) 등등 보면,

노론, 소론, 서인, 남인, 동인 막 이런게 나오는데, 그 시대의 집권층 들이다.

참 복잡하게 얽혀 있다. ㄷㄷ


대충 이해하고 있는 내용이었지만, 

그림을 그리는 것보다도 정확한 내용의 흐름의  체계를 잡느라 머리에 쥐가 나는 줄 알았다.

(중간에 화살표 끈기고 꼬이고 해서 ㅠㅠ) 



soy 한국사 만들던 중에 기분 좋아 캡쳐


나중에 ;soy한국사; 조선 上편에 올라가겠지만, ㅋㅋ  

기분 좋아 일상으로 올렸습니다.

(엥 근데 연결선이 두개가 사라졌네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