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전라 제주

"그옛맛" 전복돌솥밥으로 제주공항근처에서 아침식사한끼 ^^ (제주여행/제주맛집/제주공항근처맛집)

by 민아민핫 2017. 4. 8.
반응형




제주에서 맛있는 전복돌솥밥으로 든든한 아침식사 !!


“그옛맛”







그옛맛


제주에서 집으로 올라가는날 아침.

비행시간이 딱 점심시간이라,,  공항가기전 아침을 먹지 않으면 점심도 쫄쫄 굶고 집에 들어갈것같아서 급하게 공항근처에서 아침을 먹을만한곳을 찾았다. 늦어도 9시에는 식사를 할 수 있는곳이여야 했다. 보통 식당이 빨라야 10시에서 11시에 오픈하는곳이 많아서 고를수 있는 곳이 많지는 않았지만 그중에 공항에서 10분? 15분 거리에 있는 그옛맛에서 전복돌솥밥을 먹기로했다. 







'그옛맛'은 돌솥밥이 주 메뉴이다. 

전복돌솥밥과 영양돌솥밥, 해물과 콩나물돌솥밥도 있고, 해물뚝배기와 성게국도 먹어볼 수 있다. 그중에 제주에 왔으니 전복은 먹어봐야되지 않겠냐며 ㅋㅋ 전복돌솥밥으로 두개를 주문했다. 




예전에 찾아라 맛있는 TV나, 다른 방송에 몇번 나왔었는지 액자로 걸려있더라는 .... ㅎㅎㅎ  그리고 각종 유명인사들과 같이 찍은 사진과 싸인들이 벽에 여럿 걸려있었다. ㅎㅎ





주문하고 바로 밑반찬을 내어주신다. 





그리고 15분? 20분? 쯤 기다리니 전복돌솥밥이 나왔다.

하얀 고슬밥위에 전복들이 올려져있다. 아직은 양념장이나 별다른것 없이 기본적인 상태.




여기에 버터를 올리고~




젓가락으로 버터를 돌솥 가장자리 부분에만 휘리릭~~~ 돌리며 녹여준다.

절대로 가운데로 밥과 함께 섞으면 안되고 가장자리만 휙휙~ ㅋㅋ 내꺼는 사장님께서 먹는법 알려주신다며 손수 해주셨음.




그 다음에 양념장을 밥위에 취향껏 뿌리고, 쉐킷쉐킷 ~~ 




양념장을 짜지않게 적당히 넣어가며 맛있게 비빈다음 먹으면된다.

아침식사로 조금 과한듯(?) 하기도 하지만 흑돼지나 찌개류 먹는것 보다는 나은듯 ㅎㅎ  만오천원이나 하는 가격이 좀 ???  그렇긴 했지만 이왕 제주로 여행온거 기분좋게 맛있게 전복돌솥밥 한그릇 뚝딱 헤치우고 공항으로 향했다.

고소하고 짭쪼롬하고, 구수하고~ ㅋㅋ  쫄깃쫄깃 전복돌솥밥. 맛나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