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전 충청 강원

[정선여행] 폐광과 문화예술의 만남 : 삼탄아트마인 SAMTAN ART MINE#4 (태양의후예 촬영지/정선 가볼만한곳)

by 민아민핫 2018. 1. 2.
반응형




폐광에서 창조산업의 메카로 태어나다.  정선삼탄아트마인 #4

Gangwon, Jeongseon, SAMTAN ART MINE



태양의후예 덕후라면 한번쯤 가볼만한 삼탄아트마인





삼탄아트마인의 마지막 관람코스 제2권양기타워


금방이라도 무너져 내릴듯이 위태로워보이는, 함석으로 지어진듯한 공간.

주변 곳곳엔 녹이슨 폐자재들과 기계장비들이 하나의 예술작품처럼 놓여있다. 방치한듯 아니한듯 묘하게 놓여있는 ......





 조심조심 시설 안으로 들어가본다. 




입구에서부터 울려퍼지는 태양의 후예 OST

남들 다 봤다는 국민드라마를 보지않은 우리는 드라마의 감동따윈.... ㅋㅋㅋㅋ  찾아볼수가 없다. 

그저 이런곳에서 드라마를 촬영했고, 엄청난 사랑을 받았고, 심지어 이 드라마로 인해 송송커플이 탄생하고, 커다란 이슈가 되었다는게 신기할뿐. ^^ 



오랜만에 사진에 흠뻑 빠진 SOY




별다른 기대가 없이 카페를 찾았다가 바로앞 입구가 보여 들렸던 삼탄아트마인.

생각보다 볼거리도 많고, 사진으로 담아내고 싶은 곳들도 많아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머물렀던 곳이었다. (나중엔 다리가 아플정도;; ㅋㅋ)

처음에 이곳에 대한 생각은 '석탄박물관' 쯤으로 여기고 들어왔었는데, 다양한 전시공간과 작품들을 보면서 도대체 '김민석'이란 분은 어떤분인가 궁금증이 일었다. 단순히 폐광을 이용한 복원, 재현물이 아닌, 독특한 예술문화공간과 세계각국의 다양한 작품들을 볼 수 있는 이색적인 박물관이었다. 

우리가 방문했을 즈음 아직도 새로운 전시준비와 공사가 한창이라 미처 둘러보지못한 곳이 있어 아쉬움이 남긴 했지만 나머지 공간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었던 관람이었다. 

정선여행을 계획중인분들이라면 꼭 삼탄아트마인을 들려보시길 추천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