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해외

[대만자유여행] 화산1914 창의문화원구 (華山1914文化創意產業園區, Huashan 1914 Creative Park)

by 민아민핫 2018. 12. 3.
반응형




[대만자유여행] 화산1914 창의문화원구

華山1914文化創意產業園區



Huashan 1914 Creative Park



화산1914창의문화원구


주소 : No. 1, Section 1, Bade Road, Zhongzheng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0 (100台北市中正區八德路一段1號)

전화 : +886 2 2358 1914

오픈시간 : 따로 출입문이 닫혀있거나 하진 않고, 외부 출입은 아침 일찍 와도 상관없다. 다만 갤러리, 샵, 레스토랑등 건물 내부 출입은 보통 12시가 넘어야 오픈을 한다. ^^;;;  입구에 있는 카페는 10부터 가능하니 커피나 브런치를 먹을 수는 있음. 웬만하면 12시 이후에 방문하는것이 좋다. 




송산문창원구와 더불어 타이페이의 복합문화공간으로 각종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화산1914창의문화운구를 찾았다. 

오전에 일찍 둘러보고 나올생각에 10시가 조금 넘어 도착했던 화산1914.



MRT에서 잘 찾아왔는데.. 입구부터 뭔가 느낌이 쎄~~~ 한게... 

아직 오픈전이다.

사람들로 넘쳐나던 송산과는 달리 한적한 분위기에 뭐지? 싶었는데 보통 12시부터 오픈하는듯 하다. 





아쉬운마음에 건물들만 둘러보고....  내부는 구경1도 못하고 돌아서야하는 상황.

아침도 먹는둥 마는둥 해서 브런치로 뭔가 좀 맛있느걸 먹어볼까했는데  대략난감한 상황이 발생했다. ㅋㅋㅋㅋ



한적했던 화산1914는 (아직 오픈전) 사진으로 담아내기에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시간. ㅋㅋㅋㅋㅋ




송산문창원구가 예전 담배공장을 개조해서 탄생시킨곳이라면  화산1914는 더이상 사용하지 않던 양조공장, 와인공장이었던 곳을 그대로 살리면서 복합문화창작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곳이다. 




예전에 쓰이던 창들, 벽돌, 하나하나까지 그대로 보존하면서 재탄생시킨 복합문화공간.

갤러리라던지, 공방, 또는 소품샵, 레스토랑, 공연장까지 갖추고 있어서 둘러보는대만 한두시간은 금방 보낼듯하다. 




아쉬운마음에,,, 기다려볼까, 그냥 갈까 고민하다가 일단 커피를 한잔 하고싶어서 입구에 있는 카페에서 생각해 보는걸로~ ^^ 


카페 데이라이트 Cafe DAYLIGHT(光合箱子)




따뜻한 라떼와 카푸치노 한잔씩 마시며 그냥 이유없는 여유부리기. ㅎㅎㅎㅎㅎㅎㅎ




예상밖의 여유시간을 갖으며 느긋하게 커피마시는 시간. 

뭘 하지 않아도 그냥 이곳의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서 한동안 머물러 있었다. 

카페 이름도 너무 예뻤던 곳. 光合箱子 광합상자라니.... ㅎㅎㅎ 귀여운 이름이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