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해외

[대만자유여행]중정기념당 (中正紀念堂,Chiang Kai-Shek Memorial Hall, 타이페이 가볼만한곳)

by 민아민핫 2018. 12. 6.
반응형




[대만자유여행] 중정기념당(中正紀念堂)

Chiang Kai-Shek Memorial Hall



중정기념당

Chiang Kai-Shek Memorial Hall


대만의 초대 총통이자 대만역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인물로 추앙받는 장제스 즉 장개석(蔣介石)을 기리는 곳으로 거대한 광장의 맨 끝 위에 기념당(Memorial Hall)이 세워져 있고 양옆으로는 국립극장과 국립콘서트홀이 있다. 

타이페이101타워와 더불어 타이페이하면 생각나는 장소 중 한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하얀 대리석에 푸른 기와지붕을 엊은 거대한 건물과 그 앞에 펼쳐진 어마어마한 크기의 광장이 굉장히 인상적이다. 






중정기념당 가는법


MRT [Chiang Kai-Shek Memorial Hall Station , 中正紀念堂站, 중정기념당역] 5번출구로 나가면 바로 연결되어있다.

기념당은 09:00~18:00, 광장은 05:00~24:00 까지 무료 개방되어 있고, 매시각 정시에 근위병 교대식이 있으므로 시작10분전에는 자리를 잡아야 제대로 볼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구경하는사람들 뒤통수만 보게된다는... ㅋㅋㅋㅋ



중정기념당의 정문격으로 보이는 대중지정문.




국립극장과 콘서트홀.




광장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중정기념당.

한참을 걸어가야 기념당을 오르는 계단을 만날 수 있다. 




가까이 다가가면 갈수록 엄청난 규모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기념당 내부에는 국립국부기념관과 마찬가지로, 동상이 세워져있는데, 바로 장제스의 동상이다. 



휘황찬란한 천장의 모습.



이곳도 마찬가지로 매시각 정시마다 근위병 교대식을 하는데, 시간을 잘못맞춰서 보지 못하고 돌아와야했다.  하하하^^;;;;;



기념당 바로 앞에서 내려다본 모습.

국부기념관보다 더 웅장한 느낌이 든다. 




한자로 보면 뜻이 좋은데, ㅋㅋㅋ 그냥 읽자면 대충문인 대충문(大忠門)

대충문을 지나 동멘역까지 걸어가보기로한다.~~ ^^

(중정기념당은 메모리얼홀 이외에도 기념당 아래층에 전시실이 따로 만들어져있다. 교대식이나 기념당만 둘러보지 말고, 아래층에 있는 전시공간도 함께 보면 좋을듯하다.  체력이 바닥난 우리는.... 패스하고 다른곳으로 갔지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