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국민의 야식 보쌈 (천안 두정동 항아리보쌈, 회보쌈, Bossam, 천안 보쌈, 천안 두정동 보쌈, 천안 맛집)
온국민의 야식 보쌈, 회보쌈, Bossam
천안 두정동 항아리보쌈
항아리보쌈
천안의 먹자골목 두정동에는 보쌈집으로는 프랜차이즈인 원할머니 보쌈, 놀부보쌈이 있고, 역시 여러 곳에 있기는 하지만 프랜차이즈 느낌은 좀 덜한 항아리보쌈이 있고, 그 근처에 한양족발집, 그리고 족발과 함께 파는 가족, 육감족, 폭주족발 등이 있는데, 그 중에서는 그래도 항아리 보쌈이 손님이 젤 많은 것 같다. 시간이 밀릴때에는 줄을 서서 기다리기도 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줄서서 기다리며 먹을 정도는 아닌데 왜 서있는지 모르겠다는 사람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그만큼 기다려 먹기에도 괜찮다는 사람들이 있는데, 일단 손님은 많이 몰리는 편이니 괜찮은 보쌈집이라고 해야 할 것 같다.
전에도 한번 이곳을 올린 적이 있는데 몇해 전에 올렸고, 오랜만에 다시 한번 ~ ^^ 그냥 보쌈을 먹기에는 약간 아쉬운 마음이 들것 같아서 회보쌈을 주문하고, 보쌈과 어울리는 쟁반 국수를 주문했다. 항아리보쌈의 고기는 근처에 있는 한양족발의 보쌈보다는 부드러운 편인데, 한양족발이나 여기나 어디가 더 좋다고 하기에는 그렇고 좀 비슷비슷하다. 근데 한양족발은 냉채 족발이 좀 괜찮은 것 같아 ㅋㅋ. 항아리보쌈은 따로 항아리에 뭔가가 있다기 보다는 그냥 항아리에 고기가 언저 나온다. 그걸로도 이렇게 인상적이니.. 별거 아닌 것으로도 효과가 큰 아이디어는 아닌가 한다.
가격은 대 : 35,000원, 중 : 30,000원, 소 : 25,000원, 회보쌈 대 : 42,000원, 회보쌈 중 : 32,000원
회보쌈
쟁반국수도 항아리에 나오는데, 전체적으로 이곳은 시각적인 효과가 괜찮아보인다. 쟁반국수도 비벼놓고 보니 꽤나 그럴싸하게 보인다. ^^
쟁반국수 :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