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rom-SOY ♣/쏘잉, From-Moon(프롬:모온)

봄맞이 꽃무늬 에코백 만들기 (플라워자수 에코백)

by 민아민핫 2017. 2. 22.
반응형






봄을 기다리며,  플라워 자수 에코백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봄날,


한낮의 따스한 햇살 덕분인지 아직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봄이 느껴지던 오후. 빨간 매화가 그려진 자수원단을 꺼내들었어요~. 원래는 작은방 커텐으로 쓸려고 원단시장에서 발견하자마자 델꼬온 녀석이었는데...   갑자기 이 원단으로 손가방이 만들고싶어졌어요. ㅋㅋㅋ

작고 귀여운 빠알간 매화한송이가 줄지어 나란히 수놓아져있는....

보기만해도 절로 미소가 번지게하는 아끼는 원단으로 드르륵 드르륵 에코백을 만들었답니다 ^^  





재료

(완성사이즈 : 가로38 * 세로 40)


겉감1장, 겉감에 붙일 가방심지 1장, 안감1장, 안주머니감 1장, 안주머니에 붙일 접착심지 1장, 어깨끈용 웨빙끈, 라벨




빨리 만들고싶은맘에 중간중간 사진들이 없네요 ;;; 하하하 

우선 첫번째로는 겉감에 가방심지를 붙이고 재단을 한 다음에 겉감의 안쪽이 밖으로 보이게 반으로 접은다음 옆선을 박음질해주세요.  앞뒤로 두장이 아니라 한장을 반으로 접어서 하는 방법이에요. 아래 그림처럼 반으로 접어서 옆선 1센치 시접 남기고 박음질해주세요.






겉감은 잠시 한쪽에 두시고, 이번엔 안감을 만들차례에요.

안감에 붙일 안주머니감에 접착심지를 붙이고 재단하고 전체다 오버록으로 올이 풀리지않게 처리해주세요.  오버록이 없다면 말아박기나, 두번접어박기해도 상관없어요.






오버록이 끝나면 다시 빳빳하게 다림질 한번 해주고요~







안주머니 상단에 2cm + 2cm 접어 다림질 해주세요.







다림질이 끝나면 빨간선을 따라 상침을 한번 해주고요~.







안주머니에 라벨도 하나 달아줬어요 ^^ 






안주머니 상단을 제외한 나머지 세군데를 1cm로 접어다린후  안감의 겉면에 박음질해서 주머니를 달아주세요.

그다음에 겉감과 마찬가지로 안감의 겉이 마주보게 반으로 접은 후 양쪽 1cm 시접 남기고 박음질해주세요.







이제 겉감과 안감, 핸들을 연결만해주면 끝.

겉감의 상단은 3.5cm + 3.5cm로 두번 안으로 접어넣고 웨빙끈을 그 속에 같이 넣은다음 임시고정해주세요. 안감도 겉감 안으로 쏘~옥 집어넣고 3.5cm + 3.5cm로 두번 접은곳 안쪽에 쏙~ 넣어서 웨빙끈과 함께 임시고정합니다.






임시고정이 된 상태에서 가방 입구를 상침해주세요~ 웨빙끈 위치가 틀어지지 않게 천천히 조심조심 박으면 되요 ^^ 







저는 좀더 튼튼하라고~  3cm 밑으로 상침을 한번 더 해줬고요. 손잡이 부분은 삼각형으로 한번더 꼼꼼히, 튼튼하게 박아줬어요~







이렇게해서 에코백 완성 ^^ 

얇은 원단이라 ;;;    가방심지 붙일때 대충했더니 살짝 울었어요  ㅜ ㅜ 한번 빨고나면 괜찮아질런지~ 하지만 제가 들구다닐꺼니까요 ㅋㅋ 쿨하게 그냥 넘어갑니다~~~~~~ 






가방을 걸어두고 마땅히 사진찍어볼데가 없어서 선반에 무심히 툭~ ㅋ

꽃무늬 가방들구 봄나들이 가고싶었는데 웬걸,,,,,,,,,  오늘 눈이 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봄은 아직 멀었나봐요;; 하하하 ^^;;;;;;;

이 가방 들구 눈누난나~ ♪♬♩ 빨리 봄나들이 가고싶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