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물건 Product ▦

[니코 하몽 햄] 스페인 이베리코 벨로타 햄, Nico Jamones Bellara Ham, 하몽 슬라이스

by 소이나는 2019. 5. 24.
반응형

Nico Jamones Bellara Ham


 

Wine & Jamones, Ham

주말 밤에 기분을 좀 풀고싶어서 저렴한 와인 한 병을 땄다. 가볍게 마시고 싶어 라이트한 부르고뉴 와인과 함께 어떤 것을 즐길까 하며 냉장고를 둘러보다 하몽햄이 보여 주저없이? 꺼냈다.

 

이베리코 햄

이베리코 햄이라고 쓰여있는데, 와인과 함께 먹는 하몽 슬라이스이다. 대부분의 시중 판매 이베리코 슬라이스 햄은 1만원에서 3만원 정도의 가격을 하고 있다.

 

이베리코 벨로타 햄

제품은 스페인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수입을 해왔다.

 

성분 표시

얇은 슬라이스에 소금이 6.8g, 299칼로리, 지방도 15g, 고기이다보니 단백질이 40g이다.

 

슬라이스 7장

포장을 뜯어 보니 진공팩 속에 7장의 슬라이스가 들어있다. 슬라이스를 꺼내 펴보니 색깔은 참 선홍색으로 예쁘다. 

맛은 베이컨과 육포의 중간쯤인데 베이컨 쪽이 더 강하다. 일반 스펭니 하몽에 비해 건덕지지 않고 물기가 있고 촉촉한데, 그래서인지 이 햄은 피맛과 돼지맛이 더 강하다. 그냥 먹을 때보다 왜 와인에 곁들어 먹으니 더 진하게 올라온다. ㅠ.ㅠ 와인과 함께 보다는 그냥 먹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베리코 슬라이스 하몽

생각보다 비린 맛이 나고 상당히 짠편이다.  결국 마늘빵에 구운 치즈를 가져와 빵 위에 올리고, 치즈에 올려 먹었다. ^^;; 까나페에 하몽을 많이 올려 먹곤하는데, 이렇게 곁들여 먹으니 훨씬 좋아지긴했다. 하지만 요것과는 자주 먹을 것 같지 않은 느낌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