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물건 Product ▦

선물로 받은 오키나와 과자 "ちんすこう(친스코)"

by 민아민핫 2017. 4. 12.
반응형



선물로 받은 오키나와 전통과자

 

“ちんすこう(친스코)






오키나와를 다녀온 지인으로부터 과자를 선물받았다. 

ちんすこう (친스코) 또는 찐스꼬~~~ 라고 불리우는 과자인데, 전에 오키나와에서 먹었던 소금과자랑 비슷한것 같다. 알아보니 오키나와 전통과자로 주 원료는 밀가루, 설탕, 돼지기름이라고하는데.... 뭐? 돼지기름 ? ㅋㅋㅋㅋㅋㅋㅋ 박스에도 써있긴하다. ㅋㅋ 그래도 뭐 식용유건 돼지기름이건 사람먹게끔 만들었겠지. 하하하


박스를 열어보니 옛날맛, 코코넛, 파인애플, 흑설탕, 베니이모(자색고구마)맛 이렇게 5가지 종류의 맛이 있는데... 옛맛은 도대체 무슨맛이냐.... ㅎㅎㅎㅎ 뒷면에 보니 플래인맛이라고는 써있는데, 그냥 기본적인 맛인가보다.






유통기한이 5월15일까지라 여유가 있는편이었지만... 있는것도 까먹기 전에 언능 맛보기 ^^ 





박스를 열어보니, 일본스러운 포장지에 한개씩 가지런히 놓여있는 과자들. ㅎㅎㅎㅎ





색깔별로 다섯가지씩 쪼로록~~ 올려놔보았다. 





전에 다녀왔던 오키나와여행 생각도 나고해서 맥주한잔 꺼내놓고 안주삼아 친스코 과자를 먹는걸로~ 





그중에 골라든건 코코넛맛




살짝 뻑뻑한감은 있지만 맛은 괜찮았다. 

맥주보다는 커피에 먹으면 더 좋았을듯 ㅎㅎㅎ





다음은 예쁜(?) ㅋㅋ  보랏빛을 내뿜는 자색고구마, 베니이모맛이다.

보라색이 다소... 불량식품스러운 포스를 내뿜고 있긴 하지만 자색고구마려니 ~ 하고 먹었다. ㅋㅋㅋ   지인이 선물로 준 오키나와 과자덕에 전에 재미났던 오키나와여행을 떠올리며 맥주한잔 마셨던 밤이다.ㅋㅋㅋㅋㅋㅋ 오키나와 과자..... 이걸 또 먹어보게될줄이야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