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전 충청 강원

[천안 맛집] 천안 옛날 호두과자 천안IC점 (역시 천안 호두과자)

by 소이나는 2019. 5. 21.
반응형

천안 옛날 호두과자


천안 옛날 호두과자

천안하면 떠올리는 것이 있다면, 천안삼거리, 독립기념관 등이 있겠지만, 역시나 호두과자를 이길 수 있는 이미지는 없는 것 같다. 천안이 호두과자가 유명한 것이 호두 자체가 천안의 광덕산에 최초로 심어 천안의 호두가 유명한 것이라고 한다. 천안에는 호선당, 광덕산호두과자, 명성당, 천안당, 학화, 옛날, 명가 등 호두과자 가게가 꽤나 많이 있다. 유명한 것은 다들 자기네가 원조라고 하는데, 호두과자의 원조는 학화 할머니 호두과자라는건 알고 있을 것이다. 휴게소나 기차에서 팔고 있는 호두과자는 대부분 대신제과에서 만든 것인데, 대신제과는 공장형이다. 지금 들린 옛날 호두과자도 중간에 생긴 곳인데, 천안 뿐만아니라 다른 지역에도 매장을 많이 내고 있다.

 

옛날 호두과자 천안IC점

호두과자를 좋아해서 자주 먹고 있는 편인데, 고속도로에 들어가려니 차에서 호두과자를 먹고 싶어 천안IC 앞에 있는 옛날호두과자 가게에 들렸다. IC 입구 바로 앞에 있는데 카페처럼 테이블도 있다. 그런데 갈때 마다 앉아 있는 손님은 본적이 없고, 다들 포장해서 고속도로로 들어가는 것 같다.

 

옛날 호두과자

옛날 호두과자도 중간에 생긴 호두과자 가게인데, 다른 곳과 다르게 튀김소보로호두과자라는 것을 만들어 팔고 있다. 대전 성심당의 튀김소보로가 엄청 유명한데, 옛날호두과자에서도 갑자기 튀김소보로 호두과자라는 것을 만들었다. 

 

튀김소보로 호두과자
튀김소보로 호두과자

튀김소보로 호두과자는 생각보다 맛이 괜찮다. 한두개까지는 맛있어서 잘먹는데, 먹다보면 약간은 느끼해지는 경향이 있다. 그래도 개성이 있어서 괜찮다. 다른 곳에 선물로 사가기에도 괜찮다.

 

옛날 호두과자 메뉴

 

옛날호두과자의 가격은 일반 호두과자가 20개 5천원 / 40개 1만원 / 60개 1만5천원 / 84개 2만원을 하고 있고,

튀김소보로호두과자는 1개 800원 / 7개 5천원 / 14개 1만원 / 28개 2만원 이다.

 

천안 호두과자

천안에 호두과자집 맛있는 곳이 많이 있기는 한데, 개인적으로는 옛날이 입맛에 잘 맞는 것 같다. 옛날호두과자의 일반호두과자는 원래 호두과자인 적앙금 호두과자가 있고, 백앙금 호두과자가 있다. 이번에는 백앙금으로 1만원 한 각을 구입했다. 청주에 가며 차에서 운전하며 간식으로 먹으려 적당한 크기로 샀는데 차에서는 반 정도만 먹고 다음날 집에 와서 남은걸 먹었다.

 

1만원 1각

남은 호두과자는 냉동했다가 먹어도 되긴 하는데, 빵이나 뭐나 사고나서 빨리 먹는게 맛있는건 당연한 것인데, 한번에 다 못먹어 아쉽네 ^^;;

 

흰종이 포장

호두과자는 자주 먹어도 왜이리 맛있는지 ^^;; 다음 주에 한번 더 사먹어야겠다. ㅋㅋ

 

역시 천안은 호두과자

 

 

전화번호 : 041-552-7722
주     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146 (신부동 169 천안옛날호두과자)
영업시간 : 매일 07:00 - 24:00 연중무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