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O square coffee
디오커피, 오랜 시간 머무르기에 좋은 천안 두정동 카페 디오스퀘어 커피
Cafe The O square coffee in Choenan-city,
공부하기 좋은 카페, 스터디 카페, 天安 咖啡馆
개성있는 디자인의 계단
천안 두정동 카페~ 디 오 스퀘어 커피
천안의 먹자골목인 두정동에서 쌍룡대로에 있는 파스타 집인 '라라 코스트' 옆에는 '디 오 스퀘어 커피'라는 카페가 있다.
디오스퀘어커피라는 것이 정확한 상호명인데, 어떤 사람들은 그냥 스퀘어 커피라고도 하고, 디오커피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처음 이 곳에 들린 것은 한 후배가 공부하기 좋은 카페에서 공부를 자주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여러 사람들과 대화도 하고 넓은 공간이 필요해서,
갑자기 들었던 이야기가 생각나 들려보았는데, 카페가 꽤 넓어 좋았다.
그 뒤로 혼자 조용히 책을 보거나, 공부를 하거나, 컴퓨터 작업을 할때에 들리곤 하는 곳인데, 은근히 아지트 같은 느낌이 드는 카페이다.
1층에서 주문하고 2층으로~
카페는 1층에서 주문을 하고 2층에서 음료를 즐긴다.
카운터가 1층에 있고, 손님들은 2층에 있어 2층에 있으면 카페 직원들과 마주칠 일이 별로 없다.
재미있는 것은 2층 밖에 안 올라가는 데에도 엘리베이터도 카페 안에 있다. ㄷㄷㄷㄷ
카페 1층
쾌적하고 넓은 2층
2층으로 올라가면 일단~ 넓어서 좋다. ^^
창도 환하고, 공간도 넓고, 생각보다 손님이 없어 한산하다.
평일에는 꽤 조용한 편이고, 넓은 공간이 약간 시끄러워 진다면, 금연자들이 들어갈 수 있는 방이 따로 있다.
금연실
금연실이 있다고 해서 카페에서 담배를 피워도 되는 것은 당연히 아니고,
반대편 방향에 흡연자들을 위한 흡연실은 따로 마련이 되어 있다.
흡연실
대화를 하고 싶다면 창가 쪽의 자리를 향하면 좋지만, 공부를 하기에는 엉덩이가 밀려나 창가 쪽 자리는 약간 불편하기도 하다.
하지만 시원스런 유리창 옆에 앉으면 기분이 좋다.
카페에는 신발을 신고 앉는 자리 근처까지 가서 바닥에 앉는 독특한 구조의 테이블도 있다.
신기하게 생겼다는...
좌식으로 앉아 공부할 수 있도록 룸 형식의 방도 있기에 바닥에 앉아 공부를 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그 밖에도 세련된 분위기와 재미있는 모양의 자리도 있어, 질리지 않는 분위기 이다.
깔끔하며 세련된 그림반원형 자리
1인을 위한 공간공간이 넓으니 여러 자리를 즐길 수 있다.
창가 쪽의 바는 딱 의자가 2개가 있는데, 저 자리가 내가 혼자 갔을 때에 노트부을 사용할 때에 자주 이용하는 자리이다.
오른 쪽 바 자리는 내가 찜 ㅋㅋ
카페 자체가 스터디를 하기 위한 컨셉이고, 북카페 같은 느낌이라 오랜 시간 머무르기에 좋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공간이 넓다보니 빈자리가 계속 있어, 오래 앉아 있기에 눈치가 보이지도 않아 좋다.
그래서 인지 다른 때 보다 대학생들의 시험기간에 좀더 손님이 오는 듯하다.
카페의 주인분? 인가도 성격이 좋으신지... 커피를 살때에 "시험 기간은 끝나셨어요?" 라며 말을 건네기도 한다.
그럼 난 "제가 학생이 아니라서 ^^;;;~~" ㅋㅋ 이라고 대답했던 기억도 있다.
한번은 이 카페에서 자주 공부를 하는 후배님과 들렸더니... 서비스로 쿠키도 주셔서 감사히 먹기도 했다. ^^
다른 카페에는 대부분 카페의 분위기와 커피 맛에 대해서 쓰곤 했는데...
이곳은 이상하게 맛에 대한 기억 보다는... '내가 짱 박힐 때 있는 곳...' 같은, 아지트 적인 느낌이 있어서인지...
자주 들려도 커피에 맛이 신경을 쓰지 않았다는 것이 신기하다. 커피 맛에 까다로운 내가 말이다...
여름이 다가오기 시작하는 때부터 자주 이 카페에 들리기 시작하여 아이스 커피를 많이 마셨는데,
아이스 종류의 커피는 맛이 카페들이 다들 비슷하고 차이가 나지 않아서 그랬던 것도 같다.
어떤든 괜시리 마음에 드는 카페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