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ista Paul Bassett Coffee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폴바셋~ 천안 카페 폴바셋
천안 신부동 카페, 천안 터미널 카페
cafe Paul Bassett in Cheonan-city
天安 咖啡馆
천안 아라리오 조각공원의 카페, 폴바셋
멋진 조각들이 있어 좋은 천안의 아라리오 광장의 동편의 스몰시티에는 아라리오 갤러리라는 미술관이 있다.
아라리오 갤러리 아래 층은 늘 카페가 하나 있었는데...
오래 전에는 운보찻집이 있었는데, 운보찻집은 신세계 백화점으로 들어갔고, 그 뒤로 커피빈이 있다가 올해 6월에 폴바셋 매장이 들어왔다.
천안에는 폴바셋 매장이 두곳이 있는데, 하나는 신세계 백화점 교보문과 아래 층에 있고 다른 하나가 바로 아라리오 갤러리 아래에 있다.
신세계 백화점 안에 있는 폴바셋
백화점 안에 있는 폴바셋은 신세계 백화점이 야우리 백화점 이었을 때부터 있었는데,
평일에는 좀 한산하지만 주말에는 자리가 부족할 정도로 사람이 많이 몰리곤 했다.
넓은 천장에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어 백화점 안을 돌아다니던 손님들이 폴바셋에서 자주 커피를 즐기곤 했다.
그런데 밖에 넓은 폴바셋 매장이 또 생기니 백화점 안의 폴바셋은 좀 한산해 진것 같다.
새로운 폴바셋 매장
아라리오 갤러리 건물에 1층 커피빈이 어느 날 공사가 시작하더니... 폴 바셋을 공사 중이라는 표시가 붙고... 6월이 되니 폴바셋이 오픈을 하였다.
아름다운 갤러리 건물에 입점을 하니 카페의 괜시리 퀄리티하게 느껴지는 자리이다.
넓고 모던한 카페
폴바셋의 실내는 블랙이 가장 많이 있어 깔끔하며 신사적인 느낌이 든다.
공간은 꽤나 넓은 편인데, 평일에도 빈자리가 얼마 없을 만큼 많은 손님들이 찾아온다.
카페가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아 그렇겠거니 할 수도 있지만, 현재 폴바셋이 있던 자리의 카페는 언제나 이렇게 손님이 많았다.
SKT는 가격할인~
커피의 가격은 5000원에서 6000원 정도로 약간 높게 되어있는데...
T맴버쉽이 있는 고객은 카페라떼와 룽고가 할인이 되어 좋다.
나도 아직은 skt를 쓰고 있어서 이렇게 할인을 받아 커피를 즐길 수 있었다.
조각케이크는 5500원 정도이고 브라우니는 4000원 정도를 하고 있다.
커피는 역시나 좋아~
폴바셋은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좋아하는 두곳 중 한 곳이다. 한곳은 에스프레샤멘테일리이다.
일리는 지방에서는 거의 철수를 해서 즐기지 못하는 것이 아쉬운데, 폴바셋은 이렇게 매장이 늘어나 좋다.
폴바셋에서는 머그컵 대신 일회용을 쓰고 있어 그것이 좀 아쉽지만 그래도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해 커피 맛이 좋아 자주 들리게 된다.
아이스 카페 라떼
바리스타 폴 바셋 (Paul Bassett)은 2003년 미국 보스톤에서 개최한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에서 최연소인 25세로 챔피언이 된 인물이다.
카페에서는 당연히 폴 바셋이 직접 추출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국의 전문 바리스타들이 커피 본연의 맛을 위해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고 있다.
카페 폴바셋에서는 독자적인 배합비와 로스팅 기법을 통해 커피를 추출하고 있다고 한다.
치즈 브라우니
룽고와 함께 즐긴 디저트
치즈 돔 플레인 케이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