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레이져 쇼와 함께 하는 중국 북경 더 플레이스,
中国 北京 世贸天阶, China Beijing - THE PLACE
[THE PLACE]
중국 북경에서 최근에 뜨고 있는 명소인 The place에 다녀왔습니다.
The place는 기본적으로는 쇼핑몰이라고 할 수 있지만, 쇼핑몰보다 더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은
거리의 천장에 넓게 LED스크린을 만들어 영상을 보여주고 레이져 쇼를 하고 있는 것 입니다.
그래서 인지 쇼핑객보다는 관광객, 여행객들도 The place를 들리는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주 소 : 北京市 朝阳区光华路甲9号 100020 (북경시 조양구 광화로갑9호 100020), 젠궈먼와이다제(建外大街)에 위치
홈페이지 : http://www.theplace.cn/
지 하 철:지하철 1호선을 이용하셔서 융안리역(永安里站)에서 하차, 도보 940M
地 铁:乘坐 地铁1号线 在永安里站下车,步行940米至世贸天阶
지하철 1호선 영안리(융안리짠 Yong'anli, 永安里)역에서 도보로 15분 정도의 거리 입니다.
지하철 10호선 진타이시짜오(Jintaixizhao, 金台夕照)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의 거리입니다.
더 플레이스는 스크린과 레이져 쇼가 유명하지만 본디는 유럽풍의 복합 쇼핑몰로 감각적인 상품들을 많이 팔고 있는 장소 입니다.
그래서 근처의 건축물들도 동양과는 좀 다른 느낌의 서양풍의 건축물들이 있어 고풍스럽게 느껴집니다.
보아하니 상해의 이국적인 풍경을 내보려 노력은 한 것 같은데, 유럽적인 풍위기로는
상하이의 와이탄과 난징루를 따라가기에는 힘들것 같습니다. 상하이가 워낙 특출나서 그렇습니다.
그래도 서양풍건물과 함께 하는 쇼핑으로 인기를 끌 장소이기도 합니다.
입점 브랜드 중에는 홍콩계 브랜드 FCUK, STACCATO, izzue 등과 ZARA, Mango, Guess, M.A.C 등이 있습니다.
[더 플레이스의 쇼핑몰]
전체적으로는 엔터테이먼트, 공간 예술, 쇼핑 등이 결합된 복합 휴식 공간입니다.
그 중심은 거리 중간 상공에 있는 대형 스크린이고 그 스크린의 양옆으로 쇼핑몰이 길게 뻗어 있는데,
전반적으로 유럽 중세 도시의 광장을 중심으로 상점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이곳 더플레이스는 쇼핑몰 천장으로 하는 레이저쇼가 일품인 장소입니다.
스크린은 제레미 레이튼(Jeremy Raiton)이 설계하였습니다.
길이 250m 너비 30m로 아시아에서 최초로 만들어지고,
세계에서 두번재로 긴 전자 드림 와이드 스크린으로 공사비는 2억5천만위엔 정도가 들었다고 합니다.
현대 과학기술의 정수가 들어있을 뿐만아니라 예술적인 표현도 뛰어나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거기에 레이저 쇼는 몽환적인 색체를 써 몰입도를 증가시켰고, 훌륭한 음향시설을 사용하여 시각적으로 청각적으로 만족을 느끼게 해줍니다.
저녁 7시에서 9시까지 하고 있어서, 이곳을 들릴 때에는 꼭 저녁시간을 선택해서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낮에 가면 약간 썰렁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레이져 쇼를 보는 중국인들]
스크린에는 중국의 역사 흐름, 그리고 풍경, 여러 아름다운 그림들이 펼쳐져 생각보다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천장 스크린에 그 내용을 띄어주기도해 재미를 더해 줍니다.
[문자메시지가 나오고 있는 상공 스크린]
그리고 위의 스크린과 레이져쇼가 아니어도 거리 자체가 분위기가 있어서 길을 걷기에 좋습니다.
[더 플레이스 거리에 있던 그림들]
그런데 이곳에 길을 걷다보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파리빠게뜨이더군요.
한국사람이라 그런지 파리빠게뜨가 여기도 있네 ㄷㄷㄷ.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한국에서 그렇게 확장하더니 해외에도 나간 것이군요.
전에 카페베네가 맨하튼에 오픈했다는 내용의 신문을 읽은 적도 있는데,
한국의 프렌차이즈가 외국에 나가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묘하게 됩니다.
[The place에 있는 Paris Baguettee cafe]
[더 플레이스에서 소이나는 인증샷 ㅎㅎ]
[The Place - 젊음, 세련, 고풍, 예술적 감각이 남달랐던 곳]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