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전 충청 강원

흥겨운 천안 흥타령 춤 축제 거리 퍼레이드 속으로 (Cheonan World Dance Festival, 天安 世界 舞蹈 庆典, 세계댄스페스티벌)

by 소이나는 2013. 10. 8.
반응형








흥겨운 천안 흥타령 춤 축제 거리 퍼레이드 속으로 

Cheonan World Dance Festival, 天安 世界 舞蹈 庆典, 세계댄스페스티벌





2013 천안 흥타령 춤 축제


가을이 되면 대한민국에는 전국적으로 많은 축제가 열린다. 충남 천안도 가을은 축제의 연속이다.

9월 초에는 매해 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를 열고, 10월 초에는 세계인들이 모여 춤을 추며, 10월 중순에는 지역 특산물인 호두과자를 주제로 잡은 호두과자 축제를 연다.

그밖에도 입장 거봉포도 축제도 열고 있다.


거리 퍼레이드를 여는 천안 신부동에 있는 아라리오 갤러리


축제는 대부분의 춤 경연이 천안삼거리공원 주무대에서 이루어지고, 거리 퍼레이드는 천안시 신부동의 종합 터미널 앞에서 열린다.

춤 공연은 세계 각국의 민속춤, 전통춤과 비보이, 팝핀, 창작 무용, 치어리딩 등 모든 종류의 춤을 즐길 수 있다.


거리를 차지한 댄서와 시민들거리 퍼레이드가 끝난 뒤


참가한 국가로도 체코, 인도네시아, 타이완, 멕시코, 태국, 미국, 중국, 필리핀, 그루지아, 하와이, 터키, 일본, 프랑스, 폴란드, 인도, 싱가포르 투르크메니스탄, 이집트, 바쉬코르토스탄, 괌, 조지아, 부랴티아 등으로 정말 전세계의 민속춤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또한 전국 각지에서 참여한 팀들이 춤 경연에도 참여를 하고 있고, 연예인 등의 공연 다양한 볼거리가 있어 흥타령이라는 이름과 걸맞는 흥겨운 축제이다.

매해 10월 1일 즈음에 열리고 있으니 가을의 흥겨운 춤을 즐기고 싶다면 천안으로 들려보는 것도 즐거운 여행이 될 것 같다.








천안 흥타령 춤 축제 거리 퍼레이드 현장 

(아라리오 광장에서)


행진 구간 : 천안 제일고 - 천안역 - 복자여고 - 아라리오 광장


자신의 퍼레이드를 마치고 다른 팀의 춤을 보고 있는 참가자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