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전라 제주

제주도로 떠나요~ 청주국제공항/제주여행/청주공항주차/임시주차장/제주항공

by 소이나는 2017. 8. 14.
반응형






제주여행의 시작  청주국제공항 Cheongju International Airport

청주-제주, 제주항공 [淸州國際空港 ] 



떠나요~ 제주도~~ 





제주로 떠나


갑작스런 휴가에 어디를 가볼까 고민하다가 제주를 가보기로했다. 평소에는 김포-제주로 다녔었지만 지금 사는곳에서 김포공항보다는 청주공항이 더 가까워 이번기회에 청주-제주 노선을 이용해봤다. 

청주국제공항은 김포나 인천처럼 북적이지 않고 항공사 카운터와 게이트도 몇개 되지 않기때문에 복잡한거 없이 이용하기에 훨씬 편리했다. 

공항리무진버스는 우리의 비행시간과 맞질 않아서 자차를 이용해 공항까지 갔고, 주차는 기존 주차장이 아닌 맞은편의 임시주차장을 이용했다. 일반 주차장은 하루에 만원씩 받고 있고, 임시주차장은 날짜에 관계없이 무조건 만원 선불로 끝이다. 저렴하게 주차비용을 해결할 수 있다.



※ 청주국제공항 주차 tip

청주공항 주차장(기존) 맞은편에 임시주차장이 있다. 임시주차장은 주차하는 일수에 상관없이 들어갈때 만원만 내면 된다. 우리가 갔을때는 기존 주차장에 혼잡 표시가 되어있었고, 곧바로 임시주차장으로 들어갔는데 별말없이 임시주차장에 주차하라고 들여보내줬다. 

대신 임시주차장은 비포장상태여서 입구에서 멀어질수록 짐이 많을경우 흙바닥에 캐리어를 뒹굴려야하는 사태가 ㅋㅋㅋㅋ 그냥 먼저 입구쪽에 짐을 내리고 주차한다음에 카트를 끌구 들어가면 되니깐 그런점따위는 불편할게 없을듯하다. 주차비가 만원이니까 ^^ㅎㅎ




임시주차장이 살짝 멀어서 카트에 가방을 싣고 공항청사로 들어갔다.




청주국제공항


청주국제공항은 처음 와봤는데 신축한것인지 아님 리모델링을 한것인지 청사 내부가 깔끔하게 유지되고있었다. 충청지역의 유일한 공항인데다가 내륙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주변에서 오는 이용객들이 많은듯 했다. 굳이 김포쪽으로 가지 않아도 가까운곳에 공항이 자리하고 있어 이용하기 좋았다.




공항 내부를 둘러보았는데 소소하게 작품 전시회를 열고 있었고, 청주지역 특산품 전시와 홍보도 함께 하고 있었다. 




역시 청주에서 유명한 빵집답게 청주 본정의 빵들도 판매하고있었다. 




공항 안에 편의시설은 작은규모에 맞게 적당히 갖춰져 있었다. 편의점과 베이커리, 카페, 그리고 간단하게 식사할수 있는 몇몇의 식당들. 

이른시간에 출발해 식사를 못했다면 공항에서 간단하게 먹을수 있다.




청주공항에서는 제주까지 제주항공을 이용했다. 제주에서 온 승객들이 내리고 정리가 끝나면 제주행 승객들이 다시 타는 시스템이었는데, 제주에서 올라올때 지연출발을 했는지 우리가 탈 비행시간보다 20분정도 늦게 출발했다. 

어쨌든 우리는 제주로 출발~~~~~~ !! ㅎ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