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전라 제주

그림에대한 열정을 불태웠던 천재화가 "이중섭 거주지"

by 소이나는 2017. 3. 15.
반응형




Lee Joong-seop , 李仲燮

이중섭 거주지





이중섭 거주지


이중섭 화가는 한국전쟁당시 부인과 두 아들을 데리고 서귀포로 피난을 와서 약 1년정도 이곳에서 작품활동을했다. 서귀포는 이중섭 화가의 작품세계에 있어서 중요한 의미를 간직한 곳으로, 이곳은 이중섭 화가가 살던 당시의 모습과 비슷하게 보존, 관리되고 있다. 




한 화가에 대해서 이렇게 거리를 만들고 생가까지 보존해가며 이분을 기린다는게 놀라웠다. 사실... 이중섭 화가에 대해서는 얼핏 보았던 소 그림밖에는 기억에 남는게 없어서 거의 알지 못한다고 볼수있는데...  이곳을 둘러보고 작품들을 보다보니 새삼 대단한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집을 둘러보면 작고 초라한 초가집뿐인데 피난길이었던 이곳에서 많은 영감을 얻어 전쟁이라는 어려운 시기에 수많은 작품들을 만들었다고 한다.




집 주변으로는 돌담위로 예쁜 꽃들이 나무에서 피어나고 있었다. 




아무런 생각없이 들렸다가 이중섭 화가에 대해 조금 알게 되었던 곳.

아쉽게도 이중섭 거주지 바로 옆에 있던 이중섭미술관은 휴관으로 들리지 못했지만 다음번에 오게되면 미술관은 꼭 가보고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