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전 충청 강원

천안하면 생각나는 호두과자 / 원조 천안옛날호두과자,튀김소보로 (천안IC본점)

by 민아민핫 2017. 3. 20.
반응형




원조 천안옛날호두과자 · 튀김소보로 


천안IC본점






“천안”하면 생각나는 호두과자


천안에서 유명한 호두과자. 예전 어렸을때부터 천안에 있는 휴게소에 들리면 어김없이 사먹던 간식ㅋㅋㅋ  동글동글 호두모양에 정말로 호두가 들어있는 리얼 호두과자. ㅋㅋㅋㅋㅋ  호두과자를 좋아해서 예전 살던곳에서는 따끈따끈한 코코호도에서 자주 사먹곤했는데 이번엔 천안IC 근처에 있는 원조 천안호두과자집을 들려봤다. 독특하게도 이곳은 일반 팥앙금 호두과자하얀앙금 호두과자, 그리고 튀김소보로 호두과자. 이렇게 3종류의 호두과자를 팔고있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었다.





수많은 천안의 호두과자집중에 이곳을 택한 이유는 국산밀을 이용해서 만든다는점과 튀김소보로 원조집이라는 점이었다. 


“호두과자에 튀김소보로를 입혔다?”


상상이 좀 안되는 호두과자에 궁금증 폭발 ㅋㅋㅋ 무슨맛일까 넘나 궁금했다요~

대전 성심당의 튀김소보로는 느끼해서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그런 맛이려나 궁금궁금 ㅋㅋㅋㅋㅋ  빨리 먹어보고싶은맴에 호두과자집으로 들어가는데 그동안 많은 방송에 출연했었는지 프로그램 이름이 줄줄이 간판처럼 한쪽문 전체를 차지하고있었다.




호두과자


원조 옛날호두과자에서는 기본적인 적앙금 호두과자와 흰앙금이 들어있는 호두과자. 그리고 이곳만의 특별한 호두과자인 튀김소보로 호두과자 이렇게 3가지의 호두과자를 판매하고 있다. 흰앙금과 적앙금 무얼할까 고민하다가 적앙금으로 선택 ^^ 그리고 튀김소보로도 한박스 더 ~ 구입했다.




튀김소보로는 이렇게 한개씩 개별포장이 되어 있어서, 서로 붙어서 튀김이 눅눅해지는것도 방지하고 먹기도 편하게되어 있다.




특허까지 낸 호두과자~ 




옛날호두과자 적앙금으로 40개들이 10.0 짜리 한박스 구입~ 




그리고, 튀김소보로도 16개 10.0짜리 한박스 구입.




튀김소보로는 박스포장이 치킨같으다아~~ ㅎㅎㅎㅎㅎㅎ




한개씩 따로 포장되어 줄지어 가득 들어있는 튀김소보로 호두과자

그맛이 넘나 궁금했다. ㅋㅋㅋㅋ




한개를 꺼내어 먹어봤다. 

우선 비주얼은 소보로보다는 동그란 고로케적인 느낌?? ㅎㅎㅎ  




한입 베어무니 고소하고 달달한 소보로맛이 확 느껴지면서 호두과자가 보인다.

처음에 튀김소보로 호두과자는 팥앙금 위에 일반호두과자 빵(?) 반죽(?)이 아닌 튀김소보로 자체가 겉에 입혀진건줄 알았다.

긍데,, 그것이 아니라, 일반 호두과자 위에 튀김소보로를 한번 더 겉에 씌어 튀겨낸 호두과자였다.  맛은 괜찮았으나 요게~~ 함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를들면 마트에서 파는 냉동 핫도그 위에 또한번 두텁게 밀가루입혀 튀겨낸 핫도그의 느낌적인 느낌이랄까? ㅎㅎㅎ 암튼, 그런 느낌이었다. 

아무래도 한번 튀겨내다보니 기름에 살짝 쩐 맛? 도 느껴지긴한다. 그래도 소보로 + 호두과자의 조합이 은근 중독성이 있어서 한개먹으면 배부른데도 계속 손이가긴 하더라. 

먹고나서 생각난거지만 요거 한개에 칼로리 폭탄일듯싶은..... ㅋㅋㅋㅋㅋ 그래도 맛있으니깐 자꾸만 손이가요~~ 손이가 ~~~ 

적앙금 호두과자도 물론, 역시나, 맛있어서 이거 먹다 저거먹다. 이날은 하루종일 입에 호두과자를 달고 산것같다. ㅋㅋㅋ  당분간 호두과자 생각은 안나겠지? 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