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전라 제주

제주 가시리 풍력발전소(가시리 풍력발전단지) /제주드라이브코스/녹산로

by 소이나는 2017. 3. 22.
반응형



 


 

 

  “가시리 풍력발전단지

 

제주를 둘러보다보면 곳곳에서 풍차를 만날 수 있다.  처음 보았던것이 신창 해안도로에서 보았던 풍차였다. 바다위에 놓여진 거대한 풍차 기둥을 바로앞에서 올려다보았을때 어마어마했던 크기에 놀랐었는데, 중산간도로를 달리다 만난 풍력발전단지는 마치 대관령에라도 와있는것처럼 푸른 초원위에 바람과 맞서 힘차게 돌아가고 있었다. 원래는 유채꽃이 한창 피어있을 녹산로를 따라 드라이브 하려고 갔던 장소였지만, 유채꽃은 커녕 아무것도 없는 도로였다......  예전에는 유채가 한가득 피어있는 도로가 많았는데 이번 제주여행에서는 성산쪽을 제외하곤 보지 못했다.

아쉽게도 녹산로에서의 유채꽃은 보지 못했지만 뜻하지않게 풍력단지를 바로 앞에서 만나서 잠깐 가던길을 멈추어보았다.

이날은 바람이 그리 세진않아 천천히, 그래도 끊임없이 돌아가고 있었는데, 초원위에 우뚝 서있는 거대한 구조물이 어찌보면 제주의 자연과 어긋나 보이는 이질감이 들수도 있겠다 싶지만,,,  제주만의 특징인 거센바람을 잘 활용한, 유용한듯 싶은 구조물이기도 하다.

제주를 찾는 여행자들에게는 이국적인 느낌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이곳 현지인들에게는 환경적인 문제점 없이 전기를 생산할 수 있으니 일거양득?인 셈인가?  어쨌든, 보고싶던 유채꽃길은 사라졌지만 또다른 우연을 만나게 되어 좋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