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전 충청 강원

세계최대의 와불이 있는 부여 미암사 (부여 여행, 부여 가볼만한곳, 부여 사찰)

by 민아민핫 2017. 4. 24.
반응형




세계최대의 와불,  부여 미암사








미암사


내산초등학교에서 부여 중심지쪽으로 돌아가려는데 눈에띄는 문구를 발견했다. "세계최대의 와불, 미암사" 세계에서 가장 큰 와불이라... 불교신자는 아니지만 또 내심 궁금증 발동해서 가기전 잠깐 미암사에 들리기로했다.  조그만 동네로 들어가 야트막한 산을 오르는길에 이곳이 미암사임을 알리는 불상들이 기묘한 풍경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사실.. 약간 무섭기도 했다. 후덜덜;;;; ㅎㅎㅎㅎㅎㅎ




불상사이에 자리잡고 똑같이 서있는 폴윤이님 ㅋㅋㅋㅋㅋㅋ






조금더 오르니 와불이 보이기 시작한다. 손으로 머리를 받치고 곧게 옆으로 누워있는 와불이다.




석가탄신일이 한달이나 남았는데 벌써부터 알록달록 연등이 달려있었다.




가까이 가보니 크기가 어마어마하다.




절 내부는 크지않다.  그래도 이 조그만 절에 정성껏 기도를 하러 오신분들이 제법 많이 보였다.




와불 오른편에는  절벽에서 물줄기가 떨어져 연못을 이룬곳도 있었다.





단청은 언제보아도 아름답다. 

주변에는 이러한 아름다움을 볼길이 없으니, 고궁이라던가 절에 와야만 볼 수 있는점이 아쉽다.  고요한 사찰에 울려퍼지는 풍경소리도 듣기 좋았다.





미암사를 떠나기전 와불에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보았다.





와불의 크기가 발 옆에 서있는것만으로도 가늠이 되시련지... ㅎㅎ 

미암사 와불의 거대한 발바닥 옆에서 인증샷^^ 을 남기고 내려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