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전 충청 강원

편안함을 주는 계룡 아를르, (계룡 레스토랑, 계룡 식당, 샐러드 파스타, 수제버거, restaurant Arles in Gyeryong-city, 鷄龍 西餐馆 (レストラン), 계룡 맛집)

by 소이나는 2015. 1. 10.
반응형






Arles


편안함을 주는 계룡 아를르

계룡 레스토랑, 계룡 식당

restaurant Arles in Gyeryong-city

 鷄龍 西餐馆 (レストラン)




따뜻하고 바람이 불던 날 편안함을 주는 계룡의 한 레스토랑에 들렸다.



인구가 많지는 않지만 지역의 특성 때문에 특별시가 된 계룡시는 아담하지만 깔끔한 느낌에 세련된 모습도 동시에 갖고 있어 재미있는 곳이다.

계룡시는 시청이 있는 금암동과 사람들이 좀 거주하는 엄사가 마을을 이루고 있는데, 카페 아를르가 있는 곳은 엄사이다.



주소: 충남 계룡시 엄사면 엄사리 121-10

전화번호 : 042-841-5638, 011-422-4160



밝고 차분한 느낌


하얀 벽면을 타고 오르는 덩굴이 건물이 자연스러움을 더하며 유럽식의 느낌이 든다.

깔끔한 이미지의 모습이 편안함와 여유로움에 어울린다.





아담한 정원이 있는 레스토랑


아를르는 엄사리에서 향적산으로 올라가는 구릉에 위치하고 있어서 실외의 작은 정원 테이블로 나가면 엄사면을 바라 볼 수 있다.

실외 테이블에는 식물과 화분이 있어 자연적인 공간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지만, 햇살이 따갑다면 실내도 나쁘지 않다.





공방 같은 분위기


레스토랑은 중년이 좀 지나신 부부 두분께서 운영을 하고 있다.

실내의 분위기가 공방과 같은 느낌이 물씬 풍긴다.

한쪽에는 바느질 작업실이 있고, 실내에도 옷과 천으로된 물건이 있다.

스스로 만드신 여러 물건이 있는데, 음식을 주문해서 나오는 식탁 매트도 직접 만드신 것이라고 한다.


바느질 작업실

정원에서 실내로 들어가는 문

실내의 모습

부부가 직접 만든 옷이 걸려있다.



메뉴는 단지 두가지


아를르에서 팔고 있는 요리는 샐러드 파스타와 수제 버거 스테이크, 단지 두가지 뿐이다.

가격은 요리 하나에 2만원을 하고 있고, 음료와 차는 5.0 ~ 8.0원을 하고 있다.

위에 두 요리를 먹으려 들린다면, 위에 적어 놓은 전화번호로 먼저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을 것이다.

손님이 많아 테이블의 모자라서 그런것은 아닌 것 같은데, 레스토랑의 분위기를 보면 그저 남의 집에 들어가 잠시 식사를 하는 느낌이 들고, 찾아오는 분에게 음식을 내오는 것이라 그런 것 같다.

다시 말해 손님이 많다기 보다는 찾아오시는 손님이 오히려 한산하여 준비할 것이 필요해서 예약을 하는 것 같다.




수제 버거 스테이크




샐러드 파스타




예쁜 디저트


식사를 한 후에는 커피와 사과, 꿀떡이 디저트로 나오는데, 그 세팅이 참 예쁘다.

마치 예술을 하는 친구의 집에 들려, 그 친구가 마시라며 대접한 다과상을 받는 느낌이다.




잊었던 여유를 찾아온 것 같아...


이 레스토랑의 가장 큰 장점은 편안함이다.

운영하시는 분과 대화를 나누기도 하고, 마치 집 한채를 전세 내서 식사를 즐기는 느낌도 들고, 잔잔했던 음악과 조용한 분위기...

따스한 햇살과, 언덕 위로 부는 바람을 느끼며 잊었던 여유를 찾아 볼 수 있다.

음식의 맛은 괜찮은 정도이고 훌륭한 요리사가 만든 것은 아니지만, 아를르에서 먹은 것은 요리라기 보다는 마음의 치유였던 것 같다.








in Arles      


Breadth of Mind













반응형

'♠ 여행, 식당 ♠ > 대전 충청 강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런 카페 체인도 있어, 디에떼 에스프레소. Cafe De ete espresso in Gyeryong-city, 디에떼 에스프레소 계룡점 (지역 프렌차이즈 카페)  (8) 2015.01.20
개신교 교회 중 유일한 한옥교회, 주일학교 최초의 신사참배거부운동, 북옥감리교회, 북옥교회, (구) 강경교회, (구) 강경성결교회 (Bugok Methodist Church in Ganggyeong, 江景 北玉監理敎會)  (12) 2015.01.19
차분한 아산 카페 이섭, 용화동 카페 커피콩볶는집 이섭 (Roastery shop, cafe Eseob coffee zip in Asan-city, 牙山 咖啡馆 (カフェ))  (10) 2015.01.16
활시위를 당기는 강경 국궁장 덕유정, 강경 덕유정 궁도장 (德遊亭, Deokyujeong Pavillion)  (12) 2015.01.16
세월을 품은 폐어선, 강경 젓갈호  (8) 2015.01.11
기차를 타고 강경으로... 강경역 부근의 모습 (Ganggyeong Station, 江景驛)  (20) 2015.01.08
근대 일본식 건축물을 볼 수 있는 강상고의 구 강경공립상업학교 관사 건물 (舊江景公立商業學校官舍, Gangsang High School, 江商高等學校)  (16) 2015.01.05
메밀요리가 가득한 충주 중앙탑공원 메밀마당 (충주 식당, 메밀막국수, buckwheat noodles restaurant in Chungju-city, 忠州 蕎麥麵)  (16) 2015.01.01
한적한 마을의 오래된 학교, 강경중앙초등학교 [Ganggyeong Joongang Elementary School, 江景中央初等學校. 근대 문화 유산 강경중앙초등학교 강당]  (10) 2014.12.31
대전 카페 로아스토리 (cafe Roastory in Daejeon-city, 大田 咖啡馆 (カフェ), 대전 죽동 카페, 수제 롤케이크)  (12) 2014.12.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