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구 부산 경상

[안동여행] 하회세계탈박물관 (HAHOE WORLD MASK MUSEUM) 안동하회마을,안동가볼만한곳

by 민아민핫 2017. 8. 5.
반응형





안동여행

하회 세계 박물관

HAHOE WORLD MASK MUSEUM







안동 하회마을 세계박물관


하회마을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다시 주차장쪽 입구로 나왔다.  게스트하우스 사장님께서 탈박물관이 볼만하다고 말씀해주신게 기억이 나서 돌아가기전 하회세계탈박물관을 관람했다. 하회마을 들어가기전 셔틀버스 정류장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다. 

하회마을도 들린김에 하회탈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탈도 한번에 볼 수 있는곳이어서 구경해보기로했다. 







박물관은 무료는 아니고 성인기준 3,000원의 관람료를 받고있다.  관람권을 끊고 들어가니 1층과 2층으로 전시실이 나뉘어져 있다. 1층은 주로 우리나라의 탈이 전시되어 있는데,  눈에 익은 탈들도 여럿 있었지만 그중에는 우리나라에 이렇게나 다양한 탈들이 있었나 싶을정도로 각양각색의 수많은 탈들이 전시되고 있었다. 







중간쯤 되는 구역에는 탈을 직접 써볼 수 있게도 해놓았는데, 각시탈과 하회탈등 몇몇개를 직접 써보았다.  ㅋㅋㅋㅋ




곳곳에는 스탬프투어 형태로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곳이 있었는데,,,  아쉽게도 중간쯤에 알게되어  앞부분 도장들을 놓쳤다. ㅋㅋㅋ

그래도 하회마을을 돌아다니며 살짝 지쳐있었는데, 시원한 에어컨바람도 쐬고 ㅋㅋㅋㅋㅋㅋ (목적은 이거였던가~~~~ ㅎㅎㅎㅎㅎㅎㅎ)  신기한 탈들도 많이 볼 수 있었다.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아서 아이들과 함께와서 관람하기에 좋은곳인듯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