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구 부산 경상

[남해여행] 남해 원예예술촌 (House N Garden) - 남해 가볼만한곳/독일마을/Gardening Art Village/园艺艺术村 House N Garden/ 園藝藝術村 House'n garden/ 園芸芸術村ハウスアンドガーデン

by 민아민핫 2018. 3. 1.
반응형




[남해여행] 남해 원예예술촌 Gardening Art Village

Namhae/ 园艺艺术村 House N Garden/ 園藝藝術村/ハウスアンドガーデン



싱그러움이 가득한 마을

나도 이곳에 살어리랏다 !! 


1박2일의 남해여행은 마치 이번 아니면 다신 못볼것처럼 지나가는 길목마다 눈에 띄는 곳은 다 들어가본듯싶다. ㅋㅋ그중에 전날 잠깐 들렸던 독일마을 근처에 있는 원예예술촌을 찾았다. 



▶ 원예예술촌 마을소개 (출처 : http://www.housengarden.net)


원예예술촌은 원예전문가를 중심으로 집과 정원을 개인별 작품으로 조성하여 이룬 마을입니다.


토피어리정원(뉴질랜드풍),풍차정원(네덜란드풍), 풀꽃지붕(프랑스풍), 채소정원(스위스풍)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21세대가 정원을 가꾸며 살고 있습니다.


이밖에 10개소의 공공정원과 산책로, 전망테크, 포토존 등이 있으며 식당, 기프트샵, 온실, 전시장, 영상실, 옥외공연장도 갖추고 있습니다.

전체면적은 약5만평의 대지에 크고 작은 집과 정원들이 각각의 개성을 보여 줍니다.





관람코스대로 본격적인 산책을 시작 !! 



"원예예술촌"이란 이름답게 가는길 곳곳마다 예쁜 꽃들이 잘 가꾸어져 있었다. 




날이 약간 흐리긴 했지만 이따금 들어오는 빛 덕에 초록의 싱그러움을 한껏 느낄 수 있었다.





홀로 주홍빛으로 피어난 장미(?)




알록달록 어여쁜 꽃들을 보면서 걷다보면 각각의 테마를 담은 마을과 집들이 보인다. 

실제로 거주를 하고 있는듯 보여지는 집들도 보이고, 카페나 레스토랑으로 운영되는 집들도 있다. 앞마당도 각각의 스타일대로 아기자기하게 꾸며놓으며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한다. 







남해는 유자가 특산품인지 유자마늘빵집이 보여서 살짝 맛보려고 했는데....  사장님이 안계신다.  ㅜ ㅜ 

먹어보진 못했지만 가족나들이에 나선 꼬꼬마 숙녀들이 귀여워 사진찍는 모습을 잠깐 보다가 나섰다. 



배우 박원숙씨가 독일마을에서 무언가 한다는 얘기를 TV에서 얼핏 보았던것 같은데, '박원숙의 커피앤스토리' 가 보였다. 아마도 여기에서 카페를 하시는가보다. 




뭔가 살짝 아쉽긴 하지만 유럽쀨~~ 느낌의 정원도 지나가본다. 




원예예술촌을 한바퀴 둘러보고나니 한시간이 훌쩍 지났다. 

처음엔 그저 조그마한 정원하나 있겠지... 했는데, 5만평이나 되는 대지에 조성되어 있는 커다란 마을 그 자체였다. 인위적으로 만든것이다보니 자연적으로 생성된 마을과는 느낌이 많이 다르긴 하지만 이국적인 풍취를 느낄 수 있고, 여유롭고 느긋하게 걸을 수 있는 시간이 좋았다.




남해 원예예술촌


경남 남해군 삼동면 예술길 39

055-867-470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