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전 충청 강원

금강이 시원하게 펼쳐지는 옥녀봉 (논산,강경 가볼만한 곳/ 논산8경/ 논산여행/ 강경여행)

by 민아민핫 2018. 5. 9.
반응형



금강이 시원하게 펼쳐지는 옥녀봉

충남, 논산, 강경, 논산8경



마을길을 따라 조금만 오르면 보이는 탁 트인 전망 

강경 옥녀봉 전망대



충남 논산시 강경읍에 위치한 옥녀봉은 논산8경중 하나로, 옥녀봉에 있는 봉수대에서 광활하게 펼쳐진 금강을 조망하기에 더할나위없이 좋은 장소이다. 금강 건너편으로는 부여, 남쪽으로는 강경읍내와 익산까지 한눈에 담을 수 있다. 경치를 감상하기에 더없이 좋았던 옥녀봉은 달 밝은 밤 하늘에서 선녀들이 이곳에 내려와 경치의 아름다움을 즐기고, 금강의 맑은 강물에 목욕을 하며 놀았다는 전설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날이 살짝 흐리긴했지만 옥녀봉에 오르니 금강이 한눈에 펼쳐진다.




옥녀봉에 있는 봉수대.



탁 트인 풍경을 실컷 감상하고 옥녀봉에서 내려오는길.

이곳은 한국 최초의 침계교회 발상지(최초 예배지)로 성지순례로도 유명한듯 보였다. 



표식을따라 내려가보니 기독교한국침례회 국내 최초 예배지였던 유적지가 나타난다. 옛 한복을 입고 갓을 두르고 이곳에서 예배를 드렸을것을 상상하니 신기할 따름이다. 




내부까지는 개방이 되어있지 않아서 옥녀봉 아래로 내려오는길.

옥녀봉의 전설을 담은듯한 벽화도 옛날옛적 이야기 스타일로 그려져있고 ㅎㅎㅎ



옥녀봉 사랑의 느티나무도 있다는데... 나는 발견을 못;;;; ㅋㅋㅋㅋ




옥녀봉


충남 논산시 강경읍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