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전 충청 강원

[강경여행] 근대문화유산거리 /논산 강경 가볼만한곳

by 민아민핫 2018. 5. 4.
반응형



[강경여행] 근대문화유산거리 

충청남도 논산시 강경읍, 강경젓갈축제, 강경근대문화유산거리



근대건축물을 만날 수 있는 재미있는 거리

강경 골목산책


작년 가을쯤 강경을 둘러볼 기회가 있었다. 늘... 결혼식이 그 근처에 있으면 어김없이 그 주변이 여행지가 되는 패턴 ^^ 

이날은 강경젓갈축제와 더불어 이곳저곳에서 들썩들썩 축제분위기가 한창이라 구경하는데 재미를 더했다. 




강경역사문화안내소


강경 근대문화유산거리로 가려면 아래 사진에 있는 강경역사문화안내소를 중심으로 돌아보면된다. 

안내소에 들어가면 문화해설가께서 친절히 설명도 해주시고 강경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다. ^^



강경역사문화안내소에는 강경역사와 더불어 문화해설가 아저씨가 한분 계시는데 강경에 대한 재미난(?) 얘기들을 들을 수 있었다. ^^ 이야기가 길어져서 중간에 빠져나와 죄송하긴 했지만 재미있게 잘 들었습니다~~~ ^^ 



강경을 돌아다니다보면 구석구석 옛 근대건물들이 그대로 보존되고 있는 곳들을 볼 수 있는데 이번엔 구 조선식산은행 지점장 관사라고 표기된 곳이 있길래 안쪽으로 들어가보았다.



중간중간에 다른곳 소개도 담장 벽 한쪽에 그림으로 표현된곳도 보이고..



그냥 개인주택인줄 알았는데 위에 안내판에서 보던 구 조선식산은행 지점장 관사와 건물 모양이 같다. 

모르고 지나갔음 일반건물인줄 ;;;; ㅎㅎㅎㅎ

   


지나가던 길에 냥이도 보이구요~ 



다소 인위적인면이 좀 보이긴하지만 군산에 있는 근대문화역사거리처럼 깔끔하게 새단장하는 모습은 보기좋았다. 낙후되어가는 지방의 소도시를 관광문화와 접목해서 사람들을 끌어들이며 활기찬 분위기를 만들어가는것 같은 ^^ 



거리 한쪽에선 다양한 공연도 볼수 있었고,



세월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독특한 풍경이 자리한 골목골목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강경.

천천히 거닐며 사진에 담는 시간이 즐거웠던 오후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