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전 충청 강원

[천안맛집] 베트남 요리를 맛보다. 에머이 Emoi (천안 두정동 맛집, 베트남요리, 쌀국수 맛집)

by 민아민핫 2018. 4. 22.
반응형




[천안맛집] 베트남 요리를 맛보다. 에머이 Emoi

천안 두정동/ 베트남쌀국수



하노이를 고스란히 옮겨다 놓은 듯

베트남 분위기를 느끼고 싶을때


쌀쌀한 날씨에 가끔씩 생각나는 뜨끈한 국물의 쌀국수.  주변에도 메콩타이라던지 포메인, 포베이 등등 여러 베트남 음식점들이 있지만 이번에는 새로생긴 '에머이'라는 곳으로 가보았다.



새로 생긴지는 꽤 되었는데 에머이, 머에이, 아메이,,, 등등 이름이 너무너무너무너무~~~ 헷갈린다.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식당 이름의 뜻이 궁금해서 홈페이지까지 친히 방문. 하하하하하    

베트남어로”Em”은 일인칭이나 이인칭 삼인칭에 쓰이는 인칭대명사이며 “Moi”는 초대하다 라는 의미를 뜻합니다. 저희 Emoi는 “제가 초대합니다”라는 뜻입니다.

라고 나와있다. 





에머이 메뉴.

기본적으로 쌀국수와 분짜. 반쎄오, 넴과 볶음밥 등이 있는데 종류가 생각보다 다양하지는 않았다. 어차피 쌀국수가 먹고싶어 온 곳이기 때문에 양지 쌀국수는 기본으로 주문하고, 맥주에 곁들여 먹을 안주로 간단하게(?) 넴을 주문했다.




베트남 느낌 물씬 나는 그릇들과 찻잔. 그리고 전체적인 인테리어 분위기가 꽤나 이국적인 느낌이 든다.



요리 나오기전에 따뜻한 차한잔으로 몸을 좀 녹여주고요~~~ 




사이공 맥주도 한병 추가요 ^^ 




에머이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이런느낌?  어두운 테이블에 조명도 약간 어두운편.



먼저 나온 양지 쌀국수.

고수는 따로 내어주시는데 내취향은 아니므로 나는 패스~~~ SOY님만 고수와 함께 쉐킷쉐킷 ~~~~ ㅎㅎㅎㅎ

빨간색 고추는 조금만 넣어도 맵다.  ㅜ ㅜ 



라임이나 레몬따위는 없다.  그냥 후루룩~~후루룩~~~




같이 주문한 넴도 함께 나왔다.

라이스페이퍼에 고기와 채소를 넣고 돌돌 말아서 기름에 튀긴 베트남식 만두. 같이나온 소스와 함께 맛있게 먹었다. 군만두 먹는 익숙한 느낌이랄까? 




이렇게 놓고 보니 늦은 저녁겸 야식겸, 괜찮은데? ㅎㅎ





쉐킷쉐킷~~~~  살짝 섞어서 한젓가락 듬뿍~~~ ㅋㅋㅋㅋ



꼬기는 요정도? 

음... 양지의 양이 좀 적다....   한그릇을 둘이 나누어 먹으니 적을수밖에 없지만 다른곳과 비교했을때 조금 적다싶은 양이랄까? 




가게앞을 지나갈때마다 냄새에 혹해서 먹고싶었던적이 한두번이 아니었는데,, 드디어 먹어본 에머이. 나름 성공 ^^ 

다음엔 분짜와 반쎄오를 먹어봐야지 ~~ 




에머이 천안두정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