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최초 배수지가 있는, 인천 송현 근린 공원
[仁川 松現近隣公園, Incheon city Songhyeon neighborhood park]
[근린공원에 있는 분수]
동인천을 걷다보니 송현 근린 공원까지 걷게 되었습니다.
송현 근린공원은 산책로가 잘 되어 있는 일반적인 공원입니다.
따로 볼거리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송현근린공원 내에 '수도국산 달동네 박물관'이 있고,
공원 중앙에 옛 인천의 배수지었던 곳이 있습니다.
그 두곳을 빼면 그저 산책하기 좋은 일반적인 공원일 뿐입니다.
2번이 수도국산 달동네 박물관
3번은 분수
4번은 꽃 터널
9번은 향적사
14번은 광장
16번은 옛 인천의 배수지
19번은 인라인스케이트장
21번은 정자
송현 근린 공원은 달동네로 유명했던 수도국산(水道局山)에 들어선 공원으로, 2003년에 완공되었습니다.
수도국산의 원래 이름은 소나무가 많았다고 하여 송림산 또는 만수산이었는데 1906년 인천과 노량진을 잇는 상수도 공사가 착수되어
1908년 이곳에 송현 배수지가 준공되자 그때부터 수도국산이라 불리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근처에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 전의 달동네의 분위기는 사라졌습니다.
[배수지로 가는 문]
[봄에 꽃이 피면 예쁜 꽃 터널과 솔현 배수지]
[송현 배수지]
송현배수지는 인천 최초의 상수도시설로 2003년 10월 27일 인천광역시문화재자료 제23호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안내 판에서 14번인 광장 쪽에 있는 수도꼭지 모양의 조형물]
옛 기억 속으로 돌아가는, 동인천 수도국산 달동네 박물관, 水道局山-博物館 (Incheon city Sudoguksan Museaum of Housing and living) ☜ 보기 클릭
일반적인 산책로이지만, 큰 인라인스케이트장이 있어 색다른 느낌은 있습니다.
배드민턴 장과 조경공간 등이 갖춰져 있지만, 따로 이 공원만을 둘러보기위해 올만한 장소는 아닙니다.
그냥 수도국산달동네 박물관을 보고 잠시 산책을 하는 정도로 가볍게 걷는다면 나름 상쾌한 기분이 들것입니다.
근린 공원이란 말 답게 주변 이웃들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만들어진 공원입니다.
[위 지도의 21번 위치에 있는 정자]
[수도국산 달동네 박물관 위로 가면 동인천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송현 근린 공원에서 본 인천의 동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