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전 충청 강원

바다, 정원, 그리고 카페 - 당진 해어름 카페, 당진 카페 해어름, 해어름 카페, 당진 레스토랑, 해어름 전망대 (Haeoreum restaurent in Dangjin)

by 소이나는 2017. 1. 15.
반응형




바다, 정원, 그리고 카페 

카페 해어름

당진 해어름, 해어름 카페, 당진 레스토랑

Haeoreum restaurent in Dangjin



해어름



충남 당진시 신평면 매산해변길 144, 충남 당진시 신평면 매산리 29-10

전화번호 : 041-362-1955

영업 시간 : 평일 11:00~22:00, 토요일 11:00~23:00


정원이 있는 카페


물가의 넓은 레스토랑


당진에서 삽교호방조제 가는 중간에 카페 해어름이 위치하고 있다. 카페에서는 서해대교와 물건너 평택이 보인다. 어찌보면 바다이긴 하지만, 바다의 느낌이 나지는 않는 아산만이 보이는 곳이다. 당진에서는 유명한 카페가 되어 평일이건 주말이건 사람이 몰리는 장소이다. 카페라고는 하지만 커피나 음료를 즐기기보다는 식사를 즐기는 사람이 더 많아서 레스토랑의 느낌이 더 든다. 외곽에 있는 가격 비싼 곳에서 커피만을 마시고 오기에는 아쉬웠나 대부분이 식사를 즐긴다. 


당진 카페 해어름


카페 입구



짧은 산책에 좋은 곳


카페 앞에는 폭신한 잔디밭이 깔린 작은 정원이 있다. 아산만이 보이는 바닷길 옆으로 살짝 걷기에 좋다. 맑은 날에는 너무 멀리 보여 오히려 경치가 좋지 않게 보이는데, 흐린날에 가면 오히려 시야가 가려 바다느낌이 나는 편이다. 정원에는 잔잔한 음악이 흘러 걷기에 참 좋다.


서해대교가 보이는 정원




인기 때문인지 너무 많은 사람들..


카페 겸 레스토랑인 해어름에는 너무 많은 손님이 몰린다. 당진 주변에 이리도 갈 곳이 많지 않은 것인지... 해어름의 분위기가 그리 좋은 것인지 언제나 사람으로 북적인다. 공간은 넓지만 자리가 없어서 기다려야 할때가 많다. 사람은 많고 넓어서 실내는 꽤나 시끄럽다. 손님의 부류도 데이트를 하기 위한 연인에서 아이들을 데려오는 초년 부부, 중년의 아저씨 아주머니까지 다양하기에 이곳이 식당인지 관광지인지 헤깔릴 때도 많다. 개인적으로 소란스러운 것을 싫어해서 유명세에 비해 좋아하는 곳은 아니다.





착하지 않은 가격, 평범한 맛,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


가격은 파스타게 20.0에서 30.0원까지로 다른 레스토랑에 비해 가격이 있는 편이다. 외곽에 홀로 있는 카페이기에 어느 정도 가격이 있는 것 같다. 





새우시금치크림 파스타






깔조네 피자






늦은 밤, 해어름 전망대에서


해어름카페의 맨 위는 전망대이다. 전망대 이용은 무료인데, 일단 해어름에 들어가면 주차비를 받기 때문에 무료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다 ^^;

주차비를 내고 캔음료나, 간단한 간식을 전망대에서 먹으며 풍경을 즐기는 것은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해어름 입구


전망대 올라가는 계단


전망대에서 본 정원과 풍경


해어름 전망대


2층 입구





안개낀 바다



서해대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