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구 부산 경상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문경새재 드라마 촬영지, 새재 사극 촬영장, Mungyeong, 태조 왕건 촬영지, 정도전 촬영지)

by 소이나는 2015. 5. 18.
반응형






Mungyeong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문경새재 드라마 촬영지, 새재 사극 촬영장





문경새재의 제1관문인 주흘문을 지나 개울을 벗 삼아 정갈한 흙길을 걸어 느릿느릿한 걸음걸이로 편안히 걷다보면 조선시대 마을이 하나 나오는데, 진짜 옛 집은 아니고 사극 촬영지이다. 유명한 사극인 대왕 세종, 정도전, 대조영, 제중원, 천추태후 등을 촬영하였고 지금도 사극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주흘관을 벗어난 지 10분이 채 되지 않아 보이는 KBS촬영장이다.



 




조선의 한양을 재현



문경의 경치 좋은 산 속에 만들어진 드라마 촬영장은 광화문과 궁궐, 관아 등 조선시대 한양의 모습을 재현하여 작은 마을을 만들어 놓았는데, 촬영장으로서는 광화문, 근정문, 시접전, 교태전 등 조선조 건물 126동을 건립했으니,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촬영장이라 할 만하다. 가장 이슈가 된 것은「태조 왕건」 을  촬영한 것이고 이후 역사 드라마의 촬영장으로 관광객을 불러들이는 계기가 되었던 야외 세트장은 새로운 사극의 촬영을 위한 개선작업으로 점차 그 넓이를 확장하고 있다.



광화문 뒷면


서울에 있는 광화문에 앞에는 광화문 광장과 세종대왕 동상, 이순신 동상으로 이어지며 빌딩들이 즐비하지만, 이곳 촬영장 광화문 앞에는 흙길이 놓여있고 옛 한옥들이 있어 옛 풍경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궁궐 촬영지


광화문






관아와 행정관청 촬영지



관아




양반집 한옥 마을이 있는 촬영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