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기타 ▦/동물 Animal

불쌍한 아깽이 (얼룩 고양이 새끼)... 그래도 요즘은 다행이야

by 소이나는 2013. 8. 7.
반응형





내가 자주 밥을 주는 길냥이 들과 반대편 방향에 있는 밭에는 엄마 아빠 고양이와 새끼 고양이 3마리가 살고 있다.

처음에 이 가족을 본건 대낮에 밭 한가운데에서 일광욕을 즐기던 새끼 고양이 3마리였다.

그때 처음 보고 간간히 그쪽 길로 많이 걸어갔는데, 냥이들 얼굴 보기가 어렵다.


그러다가 한번은 새끼 고양이 중 한마리가 길가로 나와있기에 먹을 것을 주었다.

생각보다 많이 말랐고, 근래 못먹어서인지, 내가 옆에 있어도 먹는 것에만 집중을 한다.

다른 아깽이 들도 충분히 경계심이 있는데, 이때는 정말 배고팠나보다.



좀 배를 채우고 나서야 내가 옆에 있는 것을 인지했는지 힐끔 쳐다보았지만, 등을 쓰다듬어도 계속 밥을 잘 먹는다.



다 먹고 나서는 내 주변으로 오지도 않고, 경계심을 보이니, 그래도 사람을 피하는 습관은 있는 것 같아 다행이었다.



그런데 이 날 내가 여기에 쪼그려 앉아 한참 길냥이가 밥먹는 것을 구경하고 있으니, 지나가는 사람들이 나를 처다본다.

이렇게 밥주는 모습을 보면 다들 이상한 눈으로 바라보니 뭐 그러려니 했다.


그리고 밤에 다시 길을 걷다가 이곳에 와봤는데, 내가 밥을 준곳에 스팸 조각이 몇개 있는 것이다.

아무래도 아까 낮에 나를 보던 사람 중에.. "저기 고양이 있네~"라고 말하며 지나쳤던 사람이 먹을 것을 주었나 보다.


그리고 요즘은 밤에 이 길냥이가 살고 있는 부근에 간간히 먹을 것을 주려고 가보면, 누가 먼저 먹을 것을 준 흔적이 보인다.

전에도 다른 곳에서 누군가가 길냥이에게 밥을 주기에 그쪽에는 먹을 것을 주지 않았는데, 요쪽도 이제는 신경을 덜 써도 될 것 같다. ^^

우리 동네에는 생각보다 마음씨 착한 사람이 많은 것 같다 ㅎㅎ 나는 그럼 내 '베프' 마마냥~ 에게 집중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