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전라 제주

[군산맛집] 서진해물곱돌솥밥 (한식대첩 전라북도 대표 조리장의 집/ 돌솥밥 명인/ 군산 근대문화거리)

by 민아민핫 2019. 7. 30.
반응형

서진해물곱돌솥밥


 

오랜만에 군산 근대문화거리를 찾았다.짧게 골목구경 겸, 책방이나 들렸다가 가려고 했는데 시간이 마침 저녁을 먹을 시간이라 이왕 온김에 맛있는 저녁을 먹기로 했다. 

골목골목을 걸으며 맛있어 보이는 집을 찾고있는데 발결한 식당.

 

"서진 해물곱돌솥밥"

 

입구에서부터 퍼져나오는 음식냄새가 코끝을 자극했다. 

어찌나 맛있는 냄새가 나던지...  바로 맞은편 갈치조림집을 갈까하다가 왠지 맛집 포스가 난다며 결국 선택한 식당은 이곳이었다. 

 

특히나 입구에 걸려있던 "한식대첩 조리장의 집" 문구에 혹했다. ㅋㅋㅋㅋㅋ

맛은 뭐 보장된 셈 ^^ 

 

 


메뉴

 

1. 해물곱돌솥밥 (\13,000)

+계란찜, 갈치조림

 

2. 생선구이 정식(\15,000)

+돌솥밥, 계란찜, 간장게장

 

 

 

우리는 1번 해물곱돌솥밥을 주문했다.  갈치조림도 먹고싶었기때문 ^^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들과 계란찜, 그리고 갈치조림.

오른쪽에는 부추무침을 한접시 가득 주시는데, 나중에 돌솥밥이 나왔을때 같이 넣어 비벼먹으면된다.

돌솥밥의 누룽지를 긁을 때 쓰는 주걱(?)도... 범상치가 않다. ㅋㅋㅋㅋㅋㅋ

 

 

 

갈치조림은 국내산이긴 한데 생각보다 갈치 사이즈가.....  상당이 작다.  가격대비 나쁘지는 않은 구성이긴 한데 그래도 사이즈가 조금 아쉽긴하다.  하지만 양념이 맛있어서 나중에는 돌솥밥에 비벼먹기도했다. 

 

 

 

 

드디어 나온 해물곱돌솥밥

 

 

 

 

모락모락 뜨거운 김이 올라오고, 밥에서 올라는 향 또한 예사롭지가 않다. 

구수하면서 버터향이 나는듯도 하고,  아무튼 엄청난 맛있는 냄새 !!! 

 

 

다른 돌솥밥처럼 밥을 따로 덜어내고 그 속에 물을 부어 누룽지를 만드는것이 아니라, 

밥 그대로 놓고, 그 위에 부추무침을 올려서 양념간장과 함께 비벼먹으면 된다. 

 

 

부추를 너무 많이 넣게 되면 부추향이 세서, 고소하고 구수한 돌솥밥 고유의 맛이 좀 덜 느껴질 수도 있으므로 적당히, 먹어보면서 부추를 추가하면 될것같다.  SOY는 처음에 부추를 너무 많이 넣은탓인지, 본인것보다 내것이 더 맛있게 느껴진다고 했다. (부추양 조절 중요 !! ^ ^ )

 

다른반찬들이 없어도 돌솥밥과 냉콩나물국만으로도 충분히 맛있었던 서진해물곱돌솥밥 !! 

처음 맛보는 돌솥밥 맛에 즐거웠던 저녁식사시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