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Φ 커피 Coffee & Tea Φ

칼리타 돔밀 (Kalita dome mill, Kalita hand mill, 칼리타 핸드밀, 칼리타 그라인더)

by 소이나는 2015. 6. 16.
반응형





칼리타 돔밀, 칼리타 핸드밀, 칼리타 그라인더

Kalita dome mill




칼리타 돔밀


저렴하고 디자인 괜찮은 돔밀~

칼리타에서는 거의 9만원대에 가격을 하고 있지만,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면 3만5천원 정도의 가격을 하고 있다.

드립커피 1잔에 10g정도의 원두를 넣고 내리니... 커피 받이 용량이 30g 호퍼의 용량이 25g으로 2~3잔을 내릴 수 있는 원두를 갈 수 있다.

드립을 엷게 마시고 싶은 사람은 6잔까지도 내릴 수 있지만, 핸드밀까지 사서 커피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돔밀에 원두를 채워 2잔 정도 내릴 것을 갈아 버리면 된다.




Kalita dome mill


칼리타의 제품들은 전체적으로 초보자도 쉽게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개인 카페 들에서 드립커피를 내릴 때에도 고노나 그런 것 보다 칼리타 드리퍼를 많이 사용하기도 하고, 맛의 차이가 적어 커피를 내리기에 좋다. 


칼리타 핸드밀


돔밀은 한번에 원두를 분쇄할 수 있는 양은 좀 적지만 돔형식으로 되어 핸들을 돌리는 동안 원두가 밖으로 튀어나가지 않아 좋다. 평소에 보관을 할때에도 뚜껑을 닫아 놓고 있으면 되니 관리하기에도 편하다.



원두의 입자는 조절나사의 위치를 바꾸며 조절할 수 있다.


칼리타 그라인더


손으로 돌리며 약간은 팔도 아프고, 시간은 걸리지만, 원두가 갈리는 소리와 향기, 손으로 전달되는 느낌을 즐기며, 커피를 즐긴다.



카페보다 진하게 커피를 즐기기 위해~ 집을 카페처럼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