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Φ 커피 Coffee & Tea Φ

망고식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 커피 (Mango Six, Ethiopia Yirgacheffe coffee)

by 소이나는 2015. 6. 9.
반응형


망고식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 커피 

Mango Six, Ethiopia Yirgacheffe coffee



망고식스에서 망고 음료수 마시다가... 나오는 길에 원두를 조금 사가지고 나왔다. 100g짜리로 10번 정도 마실 수 있는 양이다. 6천 얼마를 주고 샀는데, 숨 구멍에서 나오는 향기가 참 좋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일반적으로 과실의 상쾌한 신맛과 초콜릿의 달콤함, 그리고 와인에 비유되는 향미와 깊은 맛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과하지 않는 신맛으로 기분 전환을 하고 싶을 때에 마시면 좋은 커피이다. 상대적으로 탄맛이 적고 신맛이 강하기에 신 커피를 싫어하면 피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그리고 예가체프는 에티오피아의 남부 시다모 현안의 예가체프 지역 고지대에서 나온다고 한다. 에티오피아 커피 중 가장 세련된 커피라 평가되지만 그건 개인 기호 차이로 느끼는 감성이 달라질 수 있다. 달콤한 신맛으로 향도 좋고 목넘김 후 남는 커피의 향이 최고라고 하는 커피이다.



망고식스에서 팔고 있는 예가체프는 신맛이 더 강하다. 더불어 쓴맛은 좀 약한 느낌이고, 바디감이 좀 덜한 인상이 든다. 



특히 진하게 우려 내리니 신맛의 강렬함이 느껴진다. 먼저 진하게 두잔 내리고, 그 다음에는 얇게 내려서 냉장 보관 ^^;; 하고  내일 마셔야지...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