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전 충청 강원

한여름의 산행, 수덕사를 품고있는 예산 덕숭산 오르기 (예산 가볼만한곳, 수덕사, 덕산도립공원)

by 민아민핫 2018. 8. 9.
반응형




한여름의 산행, 수덕사를 품고있는 예산 덕숭산 오르기 

충남 예산, 수덕사, 덕산도립공원




덕숭산(德崇山)도 식후경

일단 더덕구이와 산채비빔밥으로 배를 채우고 올라보자.



작년에 이어 오빠랑 두번째 찾은 수덕사. 

지난번엔 그냥 산책? 나들이? 겸 들렸었는데 이번엔 운동을 위해 수덕사를 찾았다. 수덕사를 왔다기보다는 수덕사가 있는 덕숭산에 오르기위함이라고 봐야겠다. ㅋ

날로 증식해가는 살들을 그냥 두고볼수가 없어 이날은 무더위 속에서도 맘을 단단히 먹고 산을 오르기로 결심했다. 




예산 수덕사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수덕사안길 79 





하지만.... 금강산도 식후경, 아니 덕숭산도 식후경이라고했나;;;; ㅋㅋㅋㅋㅋㅋ

아침을 먹지않은 공복상태로 산을 오를수는없어 수덕사입구에 즐비한 식당 중 한곳으로 들어가 더덕구이와 산채비빔밥을 먹었다. 


유정식당 산채더덕정식


여러가지 반찬들과 더덕구이 그리고 산채비빔밥이 따로 나온다. 




비빔밥이야 평소 먹던 그... 익숙한 맛 ^^ 



요거요거 이 반찬이 별미였다.  뭐라고 했는데;;;   까먹었다. 

새코롬하면서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좋았다. 


얼큰한 찌개도 좋구요~~~ ^^ 



오랜만에 먹어본 더덕구이.

내가 좋아하는 더덕구이스타일은 아니었지만 더덕향은 역시나 굿~~~ ^^ 




좋아하는 나물들은 좀더 추가하고 쉐킷쉐킷~~~ 맛있게 비벼먹었다. 




우리가 먹은 메뉴는 산채더덕정식.






어찌나 배가고팠던지.... 거의 남김없이 깨끗하게 클리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격적인 산을 오르기전.... 

이거.. 오늘중으로 정상을 찍을수나 있을런지....   밥을 먹었으니 자연스레 커피가 땡기더이다... ㅜ 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커피한잔 시원하게 원샷하고 가즈아~~~~ ^^ 






수덕사 주차장에 주차하고 거의 두시간 흘렀을까? ㅋㅋㅋㅋㅋㅋ

남들 다 내려오는 시간에 우린 덕숭산 정상을 향해 수덕사로 들어갑니다~~~~~ 




언제나 변함없는 길. 



 수덕사 가람배치도




 덕숭산 수덕사


수덕사 대웅전으로 향하는길은 언제나 멋진 모습으로 반겨준다. 

날은 더웠지만 미세먼지없는 이 푸릇함이 좋았다.




신나서 주체할 수 없는 흥. ㅋㅋㅋㅋㅋㅋㅋ






고운 길을 따라 금강문도 지나간다. 



꽃이름을 알았는데,,,,,, 생각이 나질 않는다. ㅋㅋ

벌 한마리가 열일하는중.





초록이 가득한 길을 따라 꽃구경도 하면서 천천히 대웅전쪽으로 올라가본다.


 수덕사 금강문




불자도 아닌데 절에오면 뭔가 마음이 차분해지는 느낌이야... 



 수덕사 사천왕문




사천왕문을 지나 드디어 대웅전으로 !! 

오후 2시가 다 되어가는 시간이었지만 해가 길어졌으니 상관없다며 더운열기를 무릅쓰고 등산로 입구로 직행 !! 


본격적인 등산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쭈~~욱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