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전 충청 강원

청주 “쿄쿄식당”

by 민아민핫 2018. 9. 4.
반응형




투움바정식과 차돌숙주덮밥  청주 “쿄쿄식당



올해들어 벌써 몇번째 청주나들이를 하고 있는데, 지난 주말에는 충북도청근처에 '청주 소나무길'이라 불리우는곳을 들려보았다. 가까운곳으로 드라이브도 하고, 이곳에서 열리는 플리마켓도 구경할겸 나선 길이었는데 눈에 띄는 몇몇 밥집들중에 "쿄쿄식당" 메뉴가 마음에 들어 조금 이른 저녁을 먹기로했다. 


쿄쿄식당, 투움바정식



가운데 소나무와 미니 분수대같은 물길이 이어져 있고, 이것을 양쪽으로 길게 가게들이 늘어서있는데 쿄쿄식당 이외에도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카페와 식당들이 제법 보였다.  브레이크타임이 있어서 가려던 시간대엔 들어가지 못하고 다른곳에서 볼일을 보다가 5시 오픈시간에 맞춰 갔는데 가운데 바 자리만 남아있어서 가게의 한가운데 앉아서 먹게되었다는;;; ㅎㅎㅎㅎㅎ



흰벽에 짙은 갈색 창으로 약간 일본 교토에서 봄직한 분위기를 얼핏 내는것 같기도하고, '쿄쿄식당'이라는 상호가 왠지 이것도 일본스럽기도 하고,,  처음엔 일본가정식을 파는곳인가 싶었는데 일본식 요리는 아니었다. 


 쿄쿄식당 메뉴



메뉴가 많지는 않은데, 그래도 두가지 요리를 시켰을때 비슷하거나, 너무 안어울리는 음식은 피하려고 고민을 좀 했다. ㅎㅎㅎㅎ

결국 주문한것은 투움바 정식과 차돌숙주덮밥. ㅋㅋㅋ



기본 반찬들.

다른건 손안대고 단무지만 집중공략했다. ㅋㅋㅋㅋ (먹으면 먹을수록 요리가 느끼하더라 ^^;;;;)



 투움바 정식


투움바파스타에 함박스테이크를 올린 요리.

살짝 매콤했지만 오랜만에 먹어보는 투움바소스가 맛있었다.  투움바 하면 떠오로는 익숙한 맛 ^ ^ 




두툼한 함박스테이크 위에 올려진 계란 노른자를 톡! 터뜨려서 먹는다. 이것도 익숙한 맛 ^^ 

맛은 괜찮았는데 먹다보니 느끼함이 조금씩 올라오는건 어쩔수 없나보다. ㅋㅋㅋ



 차돌숙주덮밥


얼핏보면 짜장면위에 계란후라이 올린것같이 보이지만 이것은 차돌숙주덮밥입니다~^^ㅎㅎㅎㅎ




차돌과 숙주의 조합은 맛이 없을수가 없다. 첫 한입부터 야무지게 먹고있는데...... 조금 짜다. 

처음엔 비비지 않고 조금씩 밥과 함께 떠서 먹었는데 나중엔 그냥 확~ 비벼버렸다. 그게 화근이었나? ㅎㅎㅎㅎ 짠맛이 좀 강해서 나는 몇숟갈 먹고 끝.

조금만 덜짜게 하면 좋을것같은 차돌숙주덮밥.





쿄쿄식당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중앙로 11 (북문로2가 78-26)

010-4567-583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