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전 충청 강원

[천안맛집] 삼보삼색장어,어죽전문점/ 어죽맛집/ 성정동맛집

by 민아민핫 2018. 12. 19.
반응형



[천안맛집] 삼보 삼색장어, 어죽전문점

진득한 국물이 후루룩~후루룩~~ 추운겨울, 입맛 사로잡는 어죽맛집!!




삼보 삼색장어,어죽전문점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서부8길 40 (성정2동 688-1)

041-579-4789

10:00~21:00 연중무휴




며칠 감기몸살에 비실비실대다가 뜨끈한 국물요리 한그릇이면 좀 괜찮겠다싶었는데 갑자기 떠오른 어죽 ! 

추어탕, 매운탕, 순대국밥, 해장국 등등을 먹지않는 초딩입맛+어른이 입맛의 소유자인 1인입니다. ㅋㅋㅋ 지난여름 천안맛집으로 불리우는 호수매운탕에서 어죽을 한번 먹어본 후로 어죽에 대한 편견(?)이 없어지면서 ㅋㅋㅋㅋ  가끔 생각날때가 있었다.  이번에도 호수매운탕으로 갈까 하다가, 근처 또다른 어죽맛집이 있다는 SOY의 말에 좀 더 가까운(?) ㅋㅋ  삼보 삼색장어 어죽먹으러 출발~~ ^^ 




메뉴 고르느라 고민할 필요도 없이... ㅋㅋ 앉자마자 2명이요!! 와 동시에 바로 들어가는 어죽 2그릇 ㅋ  12시를 피해 1시 조금 넘은 시각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손님들로 가득했다. 다행히 별다른 웨이팅 없이 한자리 남아서 바로 앉을 수 있었다. 




손님이 많은 시각에는 대기도 많이 하는듯하다. 자리가 그렇게 많지 않기때문에 피크시간은 조금 피하는게 좋을것같다.  하지만 거의 어죽을 드시는 분들이 많아서 테이블회전은 빠른편이다.  




주문한지 얼마 지나지않아 바로 나온 어죽.

비쥬얼은?? 처음보는이들이라면 다소 당황스러울법도 하다. ㅎㅎㅎㅎ  빨간국물만 둥둥~~~ 




요렇게 안에 있는 소면을 들어올리면 면+밥+깻잎이 한가득이다. 

소면은 그대로 두고 먹으면 금방 퍼지니깐 앞접시에 따로 덜어서 면부터 먹으면 된다. 





먹어도 먹어도 끝없이 나오던 소면.. ㅋㅋㅋ

사실, 나는 면보다는 밥이 더 많이 들어있는게 좋긴한데... 어쨌든 기본으로 들어있는 면+소면도 다 못먹고 남길 양이라 상관은없으나,  남자분들은 공기밥 하나를 더 추가하는 테이블이 많이 보였다. 





반찬으로는 배추김치, 동치미, 대파김치 이렇게 3종류의 김치가 나오는데, 오른쪽의 대파김치는 처음에 봤을땐 배추김치 속으로 들어가는 대파인가?  뭐 이런 먹다남은것같은 김치를 내어주나 했는데,, ㅋㅋㅋㅋㅋ 대파로만 담근 대파김치였다. ㅋㅋㅋㅋㅋㅋㅋ

어죽과 같이먹으니 새코롬한맛이 도는게 괜찮긴 했지만 내입맛엔 가운데 동치미. ^^ 


삼보 삼색장어의 어죽은 진한~~~~  라면국물에 밥말아먹는 느낌? 전에 호수매운탕 어죽도 약간 그런 맛이었는데, 이곳은 호수매운탕보다는 좀더 라이트한 맛이랄까?  어죽 입문자에게 거부감없이 적당히 먹기좋은 맛이라 할 수 있겠다. ㅎㅎㅎㅎㅎ  

뜨끈한 국물덕분에 으슬으슬했던 감기기운도 좀 가시는것 같기도 하고, 역시 겨울엔 이런 국물요리 한그릇이 필요한가보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