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전 충청 강원

[강릉맛집] 인생국수 한그릇 "오월에초당" (강릉초당순두부마을 맛집/ 강릉여행/ 강릉 초당동 수육 맛집)

by 민아민핫 2019. 2. 19.
반응형


[강릉맛집] 인생국수 한그릇 "오월에초당"


여행의 피로를 녹여줄 뜨끈한 멸치국수 한그릇과 마늘수육



늦은 저녁에 도착한 오월에 초당.

순두부마을 근처에 있어서 찾기는 쉬웠으나 금세 어두워진 초행길에 이곳이 맞는지 살짝 헷갈리기는 했다. 왜냐하면 국수집인 오월에 초당과 삼계탕집이 같이 있어서 입구를 찾지 못하는.... ㅋㅋㅋㅋ 어쨌든 안으로 들어가니 주인장께서 국수집은 옆집이라며 안쪽으로 들어가라고 알려주셨다. ^^  




8시가 다 되어가는 시각이라 식사가 가능할지 싶었는데 다행히도 잠깐의 웨이팅 후에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오월에초당의 시그니처메뉴인 국수.

쇠고기멸치국수와 김치말이국수를 주문하고 보쌈도 함께 주문하기로 했다.  전에는 보쌈세트메뉴가 있었던듯 한데, 지금은 마늘수육 단품으로 나온다고해서 수육 추가. 



기본 반찬이다.  김치와 단무쥐, 오이절임(?)과 깻잎장아찌가 나온다. 




먼저 나온 마늘수육. 

고소한 냄새를 풍기는 수육이 가지런히 놓여있고, 옆에 매콤새콤한 무말랭이무침과 샐러드가 곁들여져 나온다. 



수육과 함께 먹으면 꼬들꼬들 씹는맛이 일품인 무말랭이무침. 나중에 국수와 함께 먹어도 좋다. ㅎㅎㅎ





드디어 나온 쇠고기멸치국수.

6천원이라는 착한가격에 양은 또 가격대비 어마어마한 양을 자랑한다. 큰 냉면그릇정도의 크기에 놀라고, 그 맛에 한번더 놀라고~~~ 




다음은 김치말이국수.

쇠고기멸치국수보다 2천원 더 비싼, 그래도 8천원이라는 착한가격 ^^ 



국수양이 장난이 아니다. 

먹어도 먹어도 계속나오는 면. 




마늘수육과 함께, 무말랭이무침과 함께, 마치 육쌈냉면을 먹듯 함께 먹는 맛도 어찌나 좋은지, 배가부른대도 입맛 쭉쭉 당기는 맛에 기분좋은 식사를 마치고 나올 수 있었다.  가히 인생국수라고 칭해도 무방할 정도로 정말 맛있게 먹었던 오월에초당 국수.

평소 멸치국수나 잔치국수처럼 국수류를 자주 먹지 않는데, 오월에초당 국수맛은 어찌나 생각이 나는지 ...... 

강릉에 다시 간다면 꼭 들려서 다시한번 먹고픈 맛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