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전 충청 강원

[청주 맛집] 쫄쫄호떡 (청주 호떡, 청주 성안길 맛집)

by 소이나는 2019. 5. 19.
반응형

쫄쫄호떡


청주 쫄쫄호떡

청주 알라딘에서 책을 사고 로데오거리를 따라 내려가다가 성안길에 들어갔는데, 공원당 옆에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있는 것을 보았다. 저 줄은 뭐지? 하고 봤더니, 호떡집이다. 청주사는 지인에게 여기 맛있어?라고 하니 유명한 집인데, 자기는 그렇게 줄서서 먹지는 않는다고.... 하기에 호떡집에 줄이 있어봤자지 ㅋㅋ 하며 줄서기에 동참을 했는데 그게 30분이 될 줄은 몰랐다. ㅠ.ㅠ 

 

호떡집 앞 대기줄

난 그냥 간식으로 한두개 먹으려고 한건데... 앞 사람들을 보니 한번에 몇개씩 사가서 금방 떨어져 그렇게 오래 기다린 것이었다. 그렇게 먹어본 것이 처음이었는데, 다시 청주에 들려 갑자기 생각나서 다시 가보게되었다. 이번에는 전보다는 조금 덜 기다려 15분.. ^^; 

 

청주의 명물

작년에 엄청 더울때에는 좀 맛이 덜했었는데, 이번에 선선한 날씨에 먹으니 꽤 괜찮다. ^^ 이번엔 더 맛있게 먹었다.

 

호떡

여기 호떡은 좀 독특하게 튀겨 버린다는 것이다. 전체가 바삭하고, 고소하다. 속에 뭘 넣지 않고, 오히려 반죽 밖에 설탕을 입혀 튀겨버린다. 

 

바삭하고 고소한 호떡

호떡집 앞 공원에 앉아 내 뒤로 줄을 선 사람들을 보며 호떡을 즐겼다 ㅋㅋ 

공원에 비둘기들이 뭐 떨어지나 몰려들었지만 남김 없이 먹었다. 

손잡이로 종이를 주는데 그부분은 붙어서 먹지 못하기에 그 부분을 떼어서 비둘기 주니 엄청 잘먹는다아 ㅎㅎ

 

청주 성안길 중앙공원 쫄쫄호떡

전화번호 : 043-221-2208
주     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55번길 40-1 (남문로2가 85지도보기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명절 휴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