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rom-SOY ♣/하루의 흔적 Life

심심해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보고 왔어요...

by 소이나는 2014. 1. 25.
반응형



심심해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보고 왔는데... 생각보다 쉽네...

한국사 내용 정리하며 나도 모르는 사이에 실력이 많이 늘은건지... 이게 왜 고급인지 모르겠다.

보니까 고급, 중급, 초급이 있는데, 뭘 볼까 하다가... 

"그냥 실력 테스트 하는 거면 역시 고급이지... "라고 하며 고급을 선택해서 봤는데...

고급이 꽤나 기본적인 문제들로만 이루어져 있다.

아마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보다 시중에 나와있는 공무원 한국사 문제가 훨씬 어려울 것 같다.


시험은 10시까지 입실 10시 20분 부터 시험을 봐서 11시 40분에 끝이나 80분의 시간을 주고,

컴퓨터용 싸인펜을 사용해야하고, 수정테이프로 수정이 가능했었다.

일찍 푼 사람은 끝나기 15분 전 부터 나가게 해주었다.


그냥 신청해서 본거라 긴장감도 없고 해서 대충 대충 훌터보니 30분 정도지나니 다 풀었다.

음.. 역시 난  'SOY한국사 정리자 ~' ㅋㅋ 으쓱 으쓱~~~ ㅋㅋ


다 풀고나니 할 것도 없고... 맨 앞자리라 벽만 40분 정도 보며 면벽 수련을 하다가... 나오니 비가 조금씩 내리네..

이것도 뭔가 시험이라고, 나오니 홀가분하다능.... ㅋ




한국사 좋아하시는 분들은 부담없이 언제 시간 내서 한번 봐보세요. 

고등학교 때 국사 좋아했다면 충분히 1급을 딸 수 있겠네요.


시험은 


고급 1급 70점, 2급 60점

중급 3급 70점, 4급 60점

초급 5급 70점, 6급 60점


이렇게 보실 수 있는데, 고급문제 풀어보니 그냥 고급 접수해서 푸는게 좋겠더군요.

아래 사이트에서 접수를 받고 있어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www.historyexam.go.kr



다음 시험은 23회 5월 24일이네요.

접수는 5월 초에 하겠군요 ^^




요번 : 22회 문제와 정답


22회_고급_문제지.pdf


22회_고급_정답표.hwp


22회_중급_문제지.pdf


22회_중급_정답표.hwp


22회_초급_문제지.pdf


22회_초급_정답표.hwp





위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문제지와 답안이 다 올라와있더군요.

심심하신 분들은 한 번 풀어보세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