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식당 ♠/대전 충청 강원

[공주맛집] 진흥각 : 깔끔한 국물의 짬뽕과 부드러운 탕수육

by 민아민핫 2019. 7. 28.
반응형

진 흥 각


가끔씩 비교적 가깝다고 생각되는 곳이면 맛있는 짬뽕을 먹으러 다녀올때가 있는데, 이번에는 공주에 있는 [진흥각]을 찾았다.  예전에 근처 카페를 갔다가 입구에 늘어선 줄에 여긴 맛집인가보다! 하는 곳이 있었는데, 알고보니 생활의달인에도 나온 짬뽕 맛집이다.  일요일은 문을열지 않고, 평일~토요일까지도 오전11시오픈, 오후2시 마감인 곳.

딱 3시간만 점심장사를 하는 이곳이 몹시도 궁금했다. 

 

공주 진흥각

오픈시간 10분전에 도착했지만 사장님의 배려로 먼저 식당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메뉴를 본 후 우린 탕수육(소)과 짬뽕 곱배기를 주문했다. 

공주 진흥각 메뉴

식당 내부는 생각보다 자리가 많은편이었고, 깔끔했다. 

 

먼저 나온 탕수육.  튀김반죽이 뽀얀게~~ 금방 튀겨져나온 튀김임을 알 수 있었다. 기름도 새기름은  쓴것인지 갈색으로 변한 튀김옷이 아닌 깨끗한 튀김이었다. 

 

새콤달콤한 소스에 찍어 먹어보는데 돼지고기도 부드럽고 튀김도 바삭한게 맛있었다. 특히 탕수육 튀김은 딱딱하거나 찹쌀반죽이 아니라 마치 오징어튀김같은 느낌의 튀김옷이라고나 할까? 

 

이어서 나온 진흥각 짬뽕. (곱배기)

 

일단 눈으로 보기에도 푸짐해보이는 양에(곱배기라 당연한건가?? ㅎㅎㅎ) 오징어와 고기, 야채들이 한껏 올려져있었다. 국물은 딱 보기에도 불맛나는 진하고 걸쭉한 스타일이 아닌 깔끔하고 개운한 스타일의 국물같아 보였다. 

역시나 텁텁하고 매운 국물보다는 깔끔한 스타일이었고, 오히려 속이 안아프고 살짝 얼큰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너무 매운 짬뽕은 먹고나면 속이 아파서;;;; ㅜ ㅜ 

 

쫄깃한 면발과 함께 부드러운 돼지고기 한점 같이 올려서 국물과 함께 호로록~~~~ 

비오는 오늘 같은날 점심으로 한그릇 또 먹고싶어지는 진흥각 짬뽕. ^^ 

 

충남 공주시 감영길 20 (중동 361)

041-855-4458 
매일 11:00 - 14:00

<일요일 휴무> 

반응형

댓글